본문 바로가기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베이징 2013

베이징의 명동 왕푸징다제 산책. 여기도 세계화의 흔적 - 2013 베이징 여행 6

by walk around 2013. 9. 7.

상하이에 난징둥루가 있다면 베이징에는 왕푸징다제가 있는 듯 하다. 서울의 명동에 해당하는 듯. 왕푸징다제 초입에는 동방신천지가 있다. 여기 쇼핑하기 참 좋은 곳.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UGG 등 브랜드가 다양하다. 맛집도 많다. 호텔 근처여서 자주 갔다.

 

링크 :

인민광장 역에서 난징중루 산책 시작… 맛집 발견 - 상하이 & 쑤저우 2  

난징중루에서 야경이 아릅답다는 와이탄 가는 길 - 상하이 & 쑤저우 3  

 

 

 

동방신천지 입구. 입구는 그렇게 요란하지 않은데, 안에 들어가면.. 지갑을 간수하는 게 쉽지 않다. 그만큼 소비욕구 자극.

 

 

 

동방신천지 안에 있는 빵집. 빵의 질과 맛이 상당하다.

 

 

 

좋아라하는 문구점. 이 건물 안에서만 하루 종일 있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서적코너 말고 필기구 등 문구 코너에서. 이런 곳에서 시간을 제대로 보내려면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가면 안 된다. 혼자 가야 한다. ㅋ

 

링크 :

긴자에서 가장 즐거운 곳, 문구점 이토야 - 2010 도쿄 5 

씨암파라곤의 재미난 상품들 그리고 스쿰빗으로 출발 - 2011 태국 방콕 17

 

 

 

연휴이지만 왕푸징다제에는 적지 않은 사람들이 오가고 있었다. 지방에서 오신 분들이 적지 않은 듯. 분명 중국말 쓰는데, 나만큼이나 열심히 사진을 찍고 있었다는.

 

 

 

아. 이게 뭐더라. 까먹었네. 군걱질거리였는데..

 

 

 

과자점.

 

 

 

월병들.

 

 

 

 

여기도 자라.

 

 

그리고 포레버21.

 

 

 

왕푸징다제에 있는 롯데백화점. 상하이 난징시루에서 신세계백화점을 본 느낌. 아래 링크의 제일 밑에 대형 삼성 로고를 달고 있는 상하이 신세계백화점이 있다.

 

링크 : 푸동공항 도착해 자기부상열차타고 도심으로 - 상하이 & 쑤저우 

 

 

 

애플 제품 전시장.

 

 

 

베이징 다녀오신 분들은 이 골목이 어떤 곳인 지 알 듯. 늦은 시간이어서 문을 닫았다.

 

 

 

자정이 다 되서 호텔 도착. 몸으로 확인한 베이징 중심가의 치안은 나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