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414

작지만 강하다 'BFC 축구 마케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벌써 창립 5년. 지금까지 많은 기관들이 유사한 과정을 운영했습니다. 그중에는 굉장히 큰 기관도 있었죠. 하지만 몇 번 운영되다가 문을 닫았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대부분의 수강생은 '축구업계'라는 앞이 보이지 않는 세계에 진출할 출입구를 기대하고 찾아오는데, 대부분 뜬 구름잡는 강의를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강의는 좋지만 들을 수록 뭔가 더 공허해집니다. 그러던 차에 작은 규모로 아주 가끔 운영되는 BFC 축구 마케팅 아카데미가 의외의 선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약 100명의 수료생이 있었는데, 그중에 대학생이 아직 절반 정도된다고 합니다. 다른 절반 중에는 약 20~30명이 업계로 진출했습니다. 의외의 성과입니다. 구체적인 진출업체나 역할을 보면 깜짝 놀랄 수 있지만, 이를 홍보에 활용하.. 2015. 4. 22.
광명에 매장 오픈한 이케아 (IKEA), 가구 소비 패턴 변화시킬까? 이케아 매장 이용법 광명에 대형 이케아 매장이 있습니다. 이제 오픈 후 몇 개월 지나니 주말 오전임에도 길이 막히지 않았습니다. 아래 사진은 주차장의 브랜드 로고입니다. 이케아는 브랜드 자체가 트랜드입니다. 파란 바탕에 노란 이케아 글씨. 이 자체가 코카콜라, 애플 등처럼 감성을 자극합니다. 제품 사진은 찍지 않았습니다. 촬영은 자유입니다. 촬영 자체를 병적으로 금지하는 국내 일부 매장과 차이가 났습니다. 판매 중인 패브릭의 패턴입니다. 규모가 큰 회사가 이런 감성을 제품으로 풀어내는 것이 이케아의 장점이 아닐까요? 이미지 컷 개인적으로 깜짝 놀랐던 가장 즐거웠던 코너입니다. 여기 때문에 다시 마음의 준비를 하고 갈 것 같습니다. 꾸며놓은 세트를 보며 제품의 번호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메모한 번호를 아래층 창고형 매장에서 .. 2015. 4. 21.
BFC 축구 마케팅 아카데미 2015 신년회 프로축구 구단 프런트, 축구 기자, 스포츠 마케터, 스포츠용품 업체, 축구관련 단체 직원 등이 되기 위한 비상구 BFC 축구 마케팅 아카데미. 모든 과정이 취업에 집중된 것은 아니지만 이상하고 희안하게 수료생 중에 주목받을 성과를 거둔 분들이 많다. 아카데미 입장에서는 이름과 취직한 회사를 하나하나 거명하며 홍보를 하고 싶겠지만, 프라이버시 존중을 위해 홍보에 절대 이용하지 않는다. 사진은 아카데미 수료생을 대상으로 한 2015년 신년회 장소는 홍대앞 상수역인근 한강변의 'SPACE&' 축구아카데미 6기 모집 안내: http://bfcfootballacademy.tistory.com/ 2015년 1월 신년회. 마침 진행된 아시안컵 결승전을 보며 진행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모자이크 --; 장소는 야경이 훌.. 2015. 4. 21.
양천구 목동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공항버스 이용 방법 대부분 차를 직접 가지고 공항을 다녀서 잘 몰랐는데, 양천구 목동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좋은 방법이 두가지 있더군요. 지하철 9호선과 공항철도를 연계 이용하는 방법과 공항버스입니다. 철도가 더 편하지만 새벽에 일찍 갈 때는 첫 차가 4시 30분인 공항버스가 좋습니다. 자가용과 택시를 이용하실 분들 빼고요. --; 버스 번호는 6618번! 노선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노선 중 양천구 목동과 관련되는 정류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5. 4. 15.
홍콩 도착, 템플스트리트 야시장과 레이디스 마켓 - 2014 홍콩·선전 여행 1 시간을 되돌리고 싶은 홍콩에서의 시간입니다. 6년만에 방문이라서 뭔가 많이 변했을 것이라 생각했고, 예전에 못 간 맛집에 대한 기대도 컸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완전히 망했습니다. 적어도 여행 초반에는. 우선 숙소였던 포시즌스 호텔의 야경입니다. 홍콩 여행의 몇 안 되는 위안이었던 장면입니다. 룸은 이러했고, 각종 부대시설은 너무나 훌륭한 곳입니다. 아이 선물로 포시즌스 호텔에서 준 인형. 여장을 풀고 거리로 나왔습니다. 일단 너무 배가 고파서.. 나오는데 맥도널드 배달이 포시즌스 호텔로 들어오더군요. 아니면 투숙객이 사가는 것이거나.. 나는 인터넷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온 손님이니 그럴 수 있지만, 포시즌스 머물면서 맥도널드라니..ㅋ 여기서부터 대형 사고 발생. 들고 간 여행 책자에 있는 식당을 아무리 찾아.. 2015. 4. 13.
MP3 파일로 음악 CD 굽는 법(음악 CD 굽는 프로그램) 너무나 감동적인 무료 프로그램을 찾아내서 이런 것은 널리 알려야 겠다는 생각에.. 설치와 작업은 직관적으로 하면 됩니다. 설치 때 스카이프 설치를 묻는데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운로드링크 http://cdburnerxp.se/downloadsetup.exe 제작사홈페이지 http://www.cdburnerxp.se/ 아래 화면은 실행 화면입니다. 2015. 4. 12.
부천FC, FA컵 3라운드 어렵게 통과 내셔널리그 김해시청 상대로 1-0 승리 부천FC 1995가 11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된 FA컵 3라운드에서 내셔널리그 김해시청을 1-0으로 물리치고 4라운드에 진출했다. 한 수 아래 김해시청을 맞이해 낙승을 예상했지만, 경기 막판에는 추가실점을 우려할 정도로 어려운 경기를 했다. 대부분의 선수들은 몸이 무거운 모습을 보였고, 결정적인 찬스에서 실축을 하는 등 프로답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 하위 리그 팀을 상대로 민망한 승리를 거두었지만, 부천FC는 4라운드에서의 대진운 또는 경기 결과에 따라 팬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 값진 기회를 얻었다. 경기의 주도권은 대체로 부천FC가 잡았다. 전반 20분 이현승이 가볍게 선제골을 넣을 때는 대승도 예상되는 분위기였다. 그러나 알미르가 일대일 찬스를 놓치고 문전.. 2015. 4. 12.
옥토끼 우주센터, 초등학생 눈높이에서 많은 볼 것과 경험할 것이 많은 곳 전반적으로 디테일이 약간 부족하지만 초등학생과 미취학 아동 눈높이에서는 훌륭합니다. 우주와 관련된 전시관과 공원이 태부족인 상황에서 아주 큰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앞으로 잘 다듬어서 아이들이 꿈을 키우는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비왔을 때 야외는 완전 진흙탕 ㅠ.ㅠ) 이 친구가 옥토끼입니다. ^^ 버튼을 누루면 날아가는 로켓입니다. 초딩들은 아주 좋아합니다. ㅋ 대강의 원리를 익히기에도 좋습니다. 각국의 로켓 모형입니다. 중국과 일본의 기술이 놀랍습니다. 한국의 나로 우주센터 우주선 조종석 한국의 유인 우주로켓. 아직 희망사항이겠죠? 우주선의 화장실 스타워즈에 나온 우주선 공원에 나오면 이런 로보트 모형이... 뒷산에는 공룡 모형도 있습니다. 공룡 모형 앞 버튼을 누르면 조금씩 움직입니다. 위치나 개.. 2015. 4. 8.
최근 공연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아치 에너미 (Arch Enemy) 북유럽 혼성 블랙 메탈 밴드. 아치 에너미. 최근에 본 공연 중 가장 멋진 팀이었다. 2015. 4. 8.
삶이 힘들어 자살 충동 느낄 때... 요즘 자살 소식이 너무 많다. 살기 힘든 세상이다. 제정신으로 살아있는 것 자체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몇 일전 이라는 만화책을 보다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내용이다. 힘든 분들이 보게 되면 좋겠다. 2015. 4. 7.
자이글 사용 후기.. 홈쇼핑 보고 구입한 자이글 사용해보니 홈쇼핑을 보고 몇 번 참다가 결국 구입한 자이글. 첫 인상... 너 좀 크구나. 위 발열기가 분리되지 않기 때문에 키가 크다. 수납에 애를 먹는 소비자 많을 듯. 의외로 이게 큰 단점이 될 수도.. 요즘 분리형이 나온다는 말도 있던데... 구웠다. 아주 느리다. 그냥 불판의 3배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그러나 아주 신기하게도 연기도 매우 적고, 냄새도 약하다. 기름이 튀지 않는다. (가끔 기름이 팍! 튈 때는 있으나 애교 수준) 다만 익었는지 안 익었는지 색으로 구별이 어렵다. 한번씩 옆으로 살짝 빼서 봐야하고, 좀 익숙해지면 대충 구분이 된다. 굽는데 걸리는 시간을 인내하면 꽤 괜찮은 고기를 먹을 있다. 시간 계산을 잘 해서 먹을 양을 좀 미리 구워야 한다. 괜찮은 비쥬얼. 이것은 보기에는 그렇지만 아.. 2015. 4. 6.
부천종합운동장이 이렇게 아름다웠나! 2014년 9월 5일 부천종합운동장. 한국과 베네수엘라의 A매치. 부천시에서의 첫 A매치. 부천시가 국제적인 전파를 타고 방송이 되었고, 국내외에 더욱 알려진 계기가 됐다. (국내에 알려진 것이 더 크겠지만) 부천FC 1995의 홈경기장. 부천종합운동장. TV로 본 경기장은 나무나 아름다웠다. 운정 중 네비게이션 실행 시킨 상태에서 캡쳐한 거 티나네. --; 나름 역사적인 사건도 있었다. 낯익은 메인 홀. 저 곳에 국제적인 선수들이 서 있으니 또 색다르다. 2015년 3월 31일 국가대표를 은퇴한 차두리의 모습도 보인다. 부천FC 선수들이 있던 벤치에 국가대표 코치진이 있다. 베네수엘라를 응원하는 사람들도 부천을 찾았다. 아마 교통이 편해서 놀랐을 것이다. 지하철 역에서 1분이다! 가득찬 관중. 역시 부.. 2015. 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