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5/183

이탈리아 타이탄 조립식 캐비닛 조립 후기 - 모듈러주택(전원주택) 수납용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쇼핑 갔다가 이 제품을 보았습니다. "창고를 하나 지을까"하던 차에 "일단 이거 하나면 급한 불은 끄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과감히 구입. 포장이 간단해서 조립도 간단할 줄 알았습니다만... 천천히 하면 성인이라면 할 수 있을 수준. 그러나 시간은 좀 걸립니다. 한 두시간에서 세시간 정도. 조립하다가 실수하면 큰 일 납니다. 한번 체결된 것은 다시 분리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조립도를 몇 번 보면서 주의해야 합니다. 짠! 완성된 캐비닛. 10만원대 중반으로 소형 창고가 하나 생겼습니다. 밖에 두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뒷반이나 전체적인 골격이 약한 편입니다. 현관 안에 두기로 했습니다. 덕분에 현관이 많이 깔끔해졌습니다. 설치할 때 수평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수평을 잡아도 .. 2015. 5. 18.
웨버 그릴 사용 후기 "캠핑용 그릴 추천? 한국 문화에는…" 시골에서 종종 고기를 구워 먹으려고 구입한 그릴. 검색과 고심 끝에 많이들 사용한다는 웨버(Waber) 그릴 소형을 구입. 처음에 주어진대로 사용했다가 돼지 기름 닦는데 너무나 고생했습니다. 사용후기를 보니 사용 전에 쿠킹 호일을 깔아야 정리할 때 편하다고 합니다. 정말 그렇네요! ^^ 그러나 아쉬움을 지울 수 없습니다. 국산은 기름 빠지는 통이나 구멍이 있습니다. 웨버는 기름이 그냥 아래 깔립니다. 요리가 끝나면 처리가 쉽지 않습니다. 호일을 깔아도 구멍이 나면 속수무책. 좀 두껍고 약간 더 비싼 아웃도어 호일을 깔면 좀 낫습니다. 이건 그냥 초보자 팁인데요. 사진은 야자로 만든 연료입니다. 연기 엄청납니다. 훈제에 적합. 사전에 완전히 하얗게 되도록 태워서 넣어야 합니다. 검은 기운이 남았을 때 넣으.. 2015. 5. 18.
유효기간 지난 상품권, 환불 가능 합니다 상품권 유효기간이 지나도 멘붕 금지. 상품권 발행처와 논의하면 상품권에 입력된 금액의 90%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전자 또는 모바일 상품권을 법률 용어로 '신유형 상품권'이라고 하죠. 공정거래위원회 '신유형 상품권 표준약관'에 따르면 "유효기간이 경과해도, 소명 시효 기간 5년 이내일 경우 90% 환불이 가능합니다. 과거부터 사용되어 온 종이에 인쇄된 상품권도 마찬가지. 표준약관 사용이 법적으로 강제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표준약관에 준하는 약관을 사용하지 않으면 불공정 약관으로 판단되어 관련 내용이 무효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표준약관을 사용하는 이유죠. 날짜가 지난 상품권이 있다면 환불 요청을 해보시길! 2015. 5.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