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118

쵸코파이 비교 분석 - 맘스케어 미니 초코파이, 서승주 수제 초코파이 요즘 참 많은 쵸코파이가 등장했다. 새로운 쵸코파이를 보면 먹고 싶어진다. 전주 풍년제과 쵸코파이를 먹어본 후 아주 괜찮다고 생각해서 이후 다른 것도 막 먹게 됨. 경기도 안성휴게소에서 구입한 프로엠 맘스케어 미니 초코파이 무농약국산밀, 국산쌀조청, 무항생제홀란액 등 재료가 좋다고 해서 더 구입을 하게됐다. 안에 6개의 제품이 있다. 크기는 빅파이 크기이다. 생긴 것도 빅파이와 같다. 그런데 맛도 빅파이와 같다. 음... 재료가 좋은지는 모르겠다만, 맛은 없다. 다시 살 것 같지 않다. 이 역시 '초콜릿 장인 서승주' 브랜드의 서승주 수제 초코파이. 왕중왕, 달인 등 좋은 표현이 다 있다. 단면은 이렇다. 별로 같은데, 맛은 괜찮다. 감칠 맛이 있고, 많이 달지는 않다. 밀도가 높아서 하나 먹어도 꽤 든.. 2015. 11. 16.
부천 춘의동(작동) 짬뽕 맛집 - 수타원 부천시 춘의동의 수타원. 지역에서 꽤 맛집으로 소문이 났는지일요일 오후에 갔는데 빈자리가 없었다. 면은 수타로 뽑아내서 쫄깃하고 좋았다.국물은 마늘이 잔뜩 들어간 좋은 국물이었다.이곳도 조미료 제로라고 장담할 수 없겠지만,MSG에 익숙한 사람에게는 맛이 밋밋할 것 같다. 주요 메뉴는 홍합짬뽕과 낙지짬뽕.이날은 낙지짬뽕을 먹었는데,이 집은 홍합짬뽕이 낫다. --; 옆 테이블을 보니 탕수육도 괜찮을 듯.수타 짜장을 먹는 사람들도 많았다. 근처에 지나간다면 들를 법한 식당이다. 2015. 11. 16.
렉돌 고양이의 일상을 통해 본 렉돌 고양이의 성격 2017년 11월 추가 내용까지 보세요. 반전이 있습니다. ㅠ.ㅠ 렉돌고양이는 순하고 사람을 좋아한다. 애교나 붙임성 덕분에 고양이 말고 강아지를 선호하는 사람도 반할 수 있을 정도. 집에 종종 오는 할머니들도 이런 고양이 처음이라며 귀여워 한다. 잘 먹고 잘 싸고.. 소리 조용하고, 움직임 과하지 않다. 책 읽을 때 굳이 책 위에 앉고, 컴퓨터할 때 굳이 키보드에 앉는 심술을 부릴 때는 있다. 만져달라고 놀아달라고 조르는 거다. 여느 고양이처럼 변은 신기하게 잘 가린다. 스멜은 얌전하다고 약하지는 않다 ㅠ.ㅠ 집사가 벗어 놓은 옷은 녀석의 잠자리이다. 체취가 익숙해서 그런가? 잠시 방심하면 식탁 위 음식이나 물을 탐한다. 주인이 부지런해진다. 바로 치우고 설겆이 하고... 굳이 욕실 앞에 있는 경우가 .. 2015. 11. 15.
마리웨일 마카롱 - 저렴하지만 맛은 오히려 좋은 편 어떻게 살다보니 마카롱을 좋아하게 됐다.그런데 크기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이다.좋아한다고 해도 자주 먹기는 쉽지 않다. 동네(목동)에 마리웨일 마카롱이라는 곳이 생겼다.하나에 900원! 오옷!! 으헛.. 우선 색깔이 ㅠ.ㅠ 마치 마카롱 가게에게 뭔가를 받은 것처럼팜플렛 사진도 올리다니... 하지만 이렇게 경쟁의 결과로 나타난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는 칭찬을 받아도 된다고 생각함. 집에 와서 먹었는데..맛도 종류별로 차별화 되어 있고 괜찮았다. 주말에 종종 갈 것 같다. 2015. 11. 14.
김가네 김밥? 아니고 김선생 김밥 유기농 무항생제 식재료를 사용해서가격이 좀 비싼 곳이었다. 김밥 한 줄에 4000원 정도하니까김가네 김밥의 두배정도 되는 셈이다. 그런데 주말 오전 사람들이 발걸음이끊이지 않았다. 맛은 담백하고 괜찮다.야채 등 내용물이 많기 때문에김밥이 좀 커도 입에 들어가면 부서지면서 씹기 쉽다. 대신 소화도 잘 되서 한 줄 먹으면 금방 소화된다. ㅋ 고가이기는 하지만 간만에 김밥 땡길 때김선생 김밥은 좋은 선택이다. 한 줄 가지고 안되겠지만... 2015. 11. 14.
테팔 로벤타 에어포스 무선 청소기 분해하여 청소하는 방법 오늘 이걸로 헤맸기 때문에 혹시 비슷한 심정으로 검색하는 분들을 위해 기록. 테팔 로벤타 에어포스 무선청소기의 먼지 흡입부 청소는 매우 중요하다. 이전에 일렉트로눅스 청소기의 같은 부분을 제대로 청소하지 않고 썼더니 성능 저하와 원흉이 되었다. 다행이 이 청소기는 완전 분해를 통한 청소가 가능하다. 먼저 어설프게 동그라미를 친 저 부분을 'OPEN'쪽으로 밀어준다. 그리 어렵지 않게 밀린다. 그 다음 주황색 사각 프레임을 들어낸다. 쉽게 빠진다. 문제는 아마 어마무지하게 지저분할 회전 솔 부분. 이것도 빠질 것 같은데, 영 모르겠다. 검색을 했는데 답을 못 찾았다. 혹시 몰라 그림처럼 한쪽 끝의 돌출부를 살짝 밀었더니 들려올라왔다! 만세! 그렇게 훌러덩 빼내서 깨끗하게 청소를 했다. 먼지 통은 직관적인 .. 2015. 11. 14.
홍대 맛집 - 물회, 묵어숙회, 문어샤브 … 해적캡틴 긴 말을 할 필요는 없을 듯. 이것은 맛집 맞다. 사진을 거의 1년만에 찾았다. 올해에도 다시 가야겠다. ㅋ 양동이 물회 문어숙회 문어 샤브 끝. 포털에서 '홍대 해적캡틴' 검색하면 주소, 약도 뜬다. 2015. 11. 12.
군대 야전식량(전투식량) 정말 좋아졌네 군대에서도 야전식량(전투식량) 거의 못 봤다. 마트에서 보고 신기해서 구입 예전에 보던 것과 완전히 다르다. 내용물이 급속 냉동 건조. 그냥 물만 부어서 먹으면 된다. 완전 편하다. 그리고 그럴듯하게 완전 맛있다. 나중에는 아껴 먹었을 정도. 포장은 예전과 느게 다르지 않은 듯. 색은 곱다. 그런데 양이 적어서 불만.. 그런데 뜨거운 물을 부으니 양이 2배 이상 불어난다. 신기방기. 아주 맛있는데... 이후 마트에서 다시 못 봤다. ㅠ.ㅠ 2015. 11. 12.
자동차에 떨어진 새똥 제거하는 방법 예전에는 차에 떨어진 새똥을 보면급하게 처리하다가 이미 굳어진 새똥이차를 긁어버리는 상황이 생기곤했다. 새똥은 빨리 없애야 한다는 강박이오히려 차에 물리적인 흠집을 만들었다. 요즘에는 물티슈를 그냥 사진처럼 새똥 위에 잠시 둔다.다른 물티슈의 물을 짜서 많이 촉촉하게 만들면 좋다. 2,3분 지나면 새똥이 물러진다.이때 물티슈나 티슈 몇장으로 닦으면 슥 사라진다. 문제는 시간이 오래됐을 때 생기는 얼굴.이것은 식초 희석한 것으로 대부분 사라진다. 그래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손세차에 부탁하거나부분 광택을 돌리면 사라진다. 일주일 동안 새똥을 모르고 있다가 광택으로 얼룩을 없앤 일이 있다. 2015. 11. 8.
스스로 움직이는 스타워즈 스피로 BB-8 짧은 개봉기와 후기 스타워즈 스피로 BB-8. 20만원이 넘는 고가의 장난감인데,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봤다면 거부하기 힘들 것이다 아무튼 나는 거부를 못 하고 구입했다. 10센티가 조금 넘는 크기. 작은 편이다. 기계음 등은 토이에서 나는 게 아니라 스마트폰 어플에서 난다. 머리가 붙은 상태에서 아래 구가 돌아가는 식으로 움직인다. 속도가 꽤 빠르기 때문에 조종이 매우 어렵다. 혼자 움직이는 모드로 두면 계속 방을 돌아다닌다. 아직 이런류의 자동화 장난감에 익숙하지 않아서일까? 비교적 얌전한 R2D2 장난감들에 비해 적응이 안 되고 있다. 2015. 11. 8.
캣그라스(보리, 귀리), 렉돌고양이가 상당히 좋아하네.. 고양이 소화에 좋다고 해서 구입한 캣그라스 귀리와 보리. 물을 주니 일주일만에 이렇게 싱그럽게 자랐다. 우리 냥이가 너무 좋아했다. 2015. 11. 7.
Perfect Pet Dinner 고양이 자동 급식기 사용 후기 Super Automatic Pet Feeder사용 후기. 고양이 입양 후 짧은 여행 때 필요할 것 같아서 구입. 5리터면 고양이 한 마리면 3박4일은 충분할 듯. 가격은 5만5천원선.생각보다 저렴한데,견고한 편 아니다. 대형견은 사료통 부수고 사료 빼먹을 듯 렉돌 고양이처럼 순한 애들에게는 무난한 선택인 듯.하루 외출하며 사용했는데 괜찮았다. 하루 3번까지 배식 가능.배식량, 시간 모두 조절 가능.배식 때 녹음된 주인 목소리 재생. 큰 건전지 3개 들어간다. 괜찮은 선택 같다. 핫트랙스 인터넷 몰에서 구입. 2015. 1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