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7

유니버셜 스튜디오 이집트 코너 Treasure Hunter - 2016 싱가포르 여행 21 여행을 다니면서 "놀이동산 왜?" 이런 생각했다.지금은 다르다.놀이동산은 가볼만한 곳이다. 홍콩 디즈니랜드의 경우 타는 것은 별로다.그러나 디테일이 훌륭하다. 롯데월드는 어디 내놓기 부끄럽다.출입객 수 조절도 엉망이고..시설물의 디테일이 안습이다. (너무 많아서 매직 아일랜드도건너갈 수도차 없는 경우도 있다.돈 내고 입장해서 이게 뭔가?)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어떨까?기대가 컸다.입장권에 익스프레스 티켓에 거금을 투자하고 찾아갔다. 줄이 길었다.하지만 익스프레스 티켓 관리는 확실했다.손해보는 느낌이 없었다. 입구에는 사람이 많았는데,그래도 아침이라 공원 내부는 북적이지 않았다. 이런 디테일 너무 좋아. 건물은 그냥 흉내만 낸 것이 아니라완전히 지어냈다.그럴 듯 하다. 이런 건물도 플라스틱으로 지은.. 2017. 2. 27.
Fitbit Blaze 아이폰 동기화, 블루투스 페어링 핏빗(Fitbit)을 아이폰과 페어링 하는 것은 일도 아니다. 그냥 일반 블루투스 제품처럼 하면 된다. 그런데! 유독 블루투스 연결이 안 될 때가 있다. 바로, 몇 일 이상 오랜만에 핏빗 블레이즈를 구동했을 때. 몇 번을 동기화를 시키고 난리를 쳐도 또 분명히 블루투스 설정에 페어링이 되어 있다고 뜨는데, 시간도 안 바뀌고 운동 정보도 공유되지 않는다. 한참을 헤매다가 방법을 찾았다. 아이폰의 블루투스 설정에서 해당 기기를 지우고 다시 연결하면 된다. 막힌 체증이 내려가듯... 페어링이 되며 필요한 업데이트가 가능해진다. 오랜만에 구동시켰다. 구동시키고 페어링한 지 한참이 되어도 시간도 맞지 않고, 운동정보도 공유되지 않았다. 아무리 기다려도 절대 안 된다. 아이폰 블로루스 설정에서 기계를 지워야 한다... 2017. 2. 23.
정부 부처 이름에 품격과 예측 가능성을 입혀주기를... (2017년 7월 추가) 문재인 정부 조직도 기관명이 개인적으로 바라던 것과는 다르다. 아래는 본 블로그의 원래 게시글. (아래) 문재인 정부 이전의 정부 조직 이름들. 농림축산식품부. 그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기획재정부. 뭘 기획하지? 다른 부처는 기획 안 함? 미래창조과학부. 사이언톨로지라는 신흥 종교가 떠오른다. 정권 교체 가능성이 높아지는 2017년 2월 현재. 대선 후보의 캠프에서 흘러나오는 새로운 부처의 이름들. 과학기술지능부, 정보혁신부, 혁신부총리. 차라리 웃자. 촌스러움에 몸이 떨린다. 혁신. 당연한 거다. 그걸 기관 이름에 써야 하나? 혁신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지 않은 부처는 혁신 안 해도됨? 과학부. 이걸로 끝이다. 영어로도 심플하다. 지금 부처 이름들, 영어로 하면 더 가관이다. Mi.. 2017. 2. 22.
소장 LP 목록 01 시간 나는 대로 소장 LP 목록 정리 중입니다. 정리를 안 하니까 있는 걸 또 사는 폐해가.. ㅠ.ㅠ ADELE/25(2015) Beatles/Abbey Road(일본 재발매) Celine Dion/The Colour of My Love Chicago/I7(1984) Chicago/19(1988) Guns & Roses/Use Your Illusion 1(1991) Guns & Roses/Use Your Illusion 2(1991) heart/heart(1985) Henry Mancini/The Mancini Touch(1959) Henry Mancini/Our man in hollywood(1963) Loudness/Disillusion Deep Purple/Deep Purple(1969) Deep .. 2017. 2. 13.
마리나 베이 샌즈(Maria Bay Sands) 첫인상 - 2016 싱가포르 여행 20 마리나 베이 샌즈 때문에싱가포르에 다시 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나 같은 생각을 한 사람이 적지 않은 것 같다.호텔에 들어서니 그냥 잠 자러 온 게 아니라호텔을 '즐기러' 왔다. 입구부터 사진을 찍고견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제대로 랜드마크로 자리를 잡았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쌍둥이 빌딩(시티센터)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었다. 링크: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랜드마크 쿠알라룸푸르 시티센터(KLCC·쿠알라룸푸르 트윈타워) 로비에 화사한 가짜 벚꽃이 눈이 들어온다. 비스듬한 건물 때문에 이런 실내 공간이 나온다. 여기는 식당이다.조식 때 엄청난 긴 줄이 생긴다. 호텔 건물과 부속건물에싱가포르 명소는 거의 다 분점이 있다. 성격이 급한 사람은 이 안에서대부분 해결할 수 있다. 이거 사왔는데, 품질은 별.. 2017. 2. 10.
샹그릴라 센토사(Shangri-La, Rasa Sentosa - Beachfront Hotel in Sentosa) 후기 그리고 싱가포르에서의 해수욕 - 2016 싱가포르 여행 19 이번 싱가포르 여행에서 첫날 숙박지는 Shangri-La, Rasa Sentosa - Beachfront Hotel in Sentosa 긴 이름의 호텔이었습니다. 보통 '샹그릴라 센토사' 정도로 불리는 것 같습니다. 센토사 섬 깊숙하게 있기 때문에 센토사를 중심으로 놀 생각이라면 추천합니다. 호텔 앞에 해수욕장이 있기 때문에 싱가포르에서 해수욕을 속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몇 안 되는 숙소입니다. 호텔 안에 규모가 꽤 되는 수영장도 있습니다. 하지만 싱가폴에서 해수욕은 추천할 것이 못됩니다. 바닥이 뻘이어서 물도 혼탁하고, 열대어 등 동남아 바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을 보기 힘듭니다. 호텔 입구에 이렇게 공작새가 아우렇지도 않은 듯 여러 마리 다니고 있는 것을 보면 놀랍습니다. 그냥 비둘기 처럼 다닙니.. 2017. 2. 7.
창이공항에서의 스타워즈 전시(스톰 트루퍼, 타이 파이터, 엑스윙, R2D2) - 2016 싱가포르 여행 18 2016년 싱가포르 창이공항에서 의외의 행사가 열렸다. 스타워즈 전시!! 택시를 잘 못 내려서 아이러니하게 공항 이쪽저쩍에서 열리는 전시를 모두 볼 수 있었다. 제국군 병사 스톰 트루퍼. 그리고 제국군 전투기 타이 파이터 실물크기! ㅠ.ㅠ 가슴이 두근거렸다. 이렇게 가까이에서 자세히 볼 수 있다니.. 싱가포르 여행은 이거 하나만으로 만족 각. 내 마음를 그대로 설명한 안내문이다. 헉! X-wing 실물크기! 이런 포스터까지 신경쓴 디테일! 그리고는 쇼핑 삼매경. 볼펜과 3PO 피규어 등을 샀다. 지금보니 파란색 제국군은 레어템이네.. 구입하지는 않았다. 아주 만족스러운 전시였다. 2017. 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