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10

목포여행 정보(갈만한 곳과 맛집) 언젠가 간다는 생각으로 친구가 알려준 정보를 기록함. 볼만한곳 - 1.평화광장 춤추는 바다분수 2. 유달산 조각공원 3. 갓바위 앤드 자연사박물관,해양유물전시관 4. 목포대교 5. 삼학도 앤드 옆 공원 6. 대반동 바닷가 7. 동명동 홍어의 거리 먹거리 - 1. 독천식당(낙지전문점) 남교동 2. 영란횟집(민어) 3. 인동주마을(홍어, 간장게장) 4. 하당먹거리 (소고기탕탕이) 5. 장터식당 (게장)만호동점 - 게살비빔밥 6. 코롬방제과 (빵집) 7. 해촌 (바지락비빔밥) 8. 나주 하얀집(곰탕) 목포온김에 나주 간다면9. 갯뻘마을 (짱뚱어탕 전문점) 별미10. 한국추어탕(추어탕전문점)11. 삼합을 좋아하면 인동주마을12. 목포에서 한시간 거리 장흥 '장흥삼합' 2017. 4. 27.
목3동 시장의 할아버지 떡볶이 꽤 오래된 곳. 15년 정도 목동에 살면서 아주 가끔 들른 곳이다. 특출나지 않지만 꾸준하다. 떡볶이 마니아인 딸이 좋아하는 것을 보면 경쟁력이 있는 모양. 순대 속에는 떡이 있어서 식감이 색다르다. 더 쫀득하다. 떡볶이 맛은 잘 모른다. 다만 계속 손이 간다. 오뎅도 중간 이상. 국물이 좋다. 이런 분들이 오셨네. 주로 축구 쪽 인사들이 많이 온 모양이다. 근처에 가면 들를만한 곳. 등촌역 6번 출구 직진하다 시장통으로 좌회전. 시장을 걷다보면 오른쪽에 있다. 2017. 4. 27.
시메오 네로 주전자(무선 전기 포트, 무선 티포트) 사용 후기 시메오 네로 주전자Simeo의 NERO 1.8L 티 메이커무선 전기포트 또는무선 티포트라고도 합니다. 시메오는 프랑스 가전 브랜드입니다. 좋은 제품입니다. 후기를 말하기 전에 먼저 나와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오류 메시지 하나 소개합니다. 물을 끓이다보면 사진과 같은 "E03"이 뜰 때가 있습니다. 시스템은 다운됩니다. 백약이 무효이고 비싼 시메오 네로 주전자가 고장인지 걱정이 됩니다. 이 메시지는 "물이 적다"입니다. 물을 더 부으면 사라집니다. 더 끓일 필요가 없을 때는 전선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면 됩니다. 이 제품은 입구가 커서 씻기 좋습니다. 최대 장점입니다. 분유, 달이기 등의 기능도 정확하고 좋습니다. 매일 보면 모르는데, 손님들은 이쁘다고 하더군요. ^^ 2017. 4. 25.
호두과자 후기 (천안당, ) 호두과자를 좋아해서종종 사먹는데어디는 맛있고, 어디는 별로다.재료도 다르다. 하지만 기억이 나지 않아서시행착오를 반복. 나의 필요 때문에 호두과자 후기 남김.하나씩 추가할 생각. 빵같은 촉감. 속이 튼실하다.달지 않고 적당히 찰지다.호두 크기는 대체로 일정하고, 2x2센티미터 정도로 꽤 큰 편. 밀가루가 국내산인 것이 마음에 든다.다른 재료도 국산이면 가격이 오를 듯. 라벨은 이렇게 생겼다.냉동 보관했다가 시간이 지난 후꺼내 먹어도 무난하다. 2017. 4. 21.
유아용 선글라스, 어린이용 선글라스 '머스태쉬피어' 사용 후기 낮에 산책을 할 때 강한 태양빛을 맞으면눈을 제대로 뜰 수 없습니다. 아이들도 강한 빛에 부담을 느낍니다.그런데 선그라스는 어른들만 착용하죠. 특히 자외선이 점점 강해지고 있어서아이들 시력에 악영향을 주고눈 관련 질환도 유발합니다. 오래 전부터어린이용, 유아용 선글라스를 생각했는데, 믿음이 가는 제품이 없습니다. 안 좋은 제품을 사용하면오히려 눈에 더 나쁘다고 합니다. 그러던 차에 발견한 것이머스태쉬피어 선글라스입니다. 미국 업체 제품인데요,자외선 차단 기능이 우수한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크기는 앙증맞습니다. 1-3세, 3-6세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입니다.국내 가격은 3만원 중반에서 4만원 중반대입니다.보증서가 있고, 파우치가 있는 제품이4만원대로 갑니다. 정품의 경우.. 2017. 4. 18.
펠리칸 m200 m205 사용 후기 펠리칸 데몬 m200 m205 그린 데몬 m205 엘로우 데몬 m200 코냑 데몬 m205 아메지스트 Pelican Demonstrator m200 m205 Green Demonstrator m205 Yellow Demonstrator m200 Cognac Demonstrator m205 Amethyst 계속 사용하게 하는 매력이 있다. 필기감은 무난하다. 최고급 라인이 아니기 때문에 귀금속 코팅이 된 것은 아니다. 하지만 대체로 부드럽다. 가장 최근에 아메지스트(amethyst, 자수정)를 구입했다. 잉크가 없어서 워터맨으로 대체. 필기감, 색감 모두 좋다. 다른 브랜드 제품도 있지만, 일단 좀 만만해서 많이 쓰게 되는 것 같다. 색을 돌려가면 사용하는 맛도 있다. 사무실에서 일단 눈이 즐거우니까. 가.. 2017. 4. 14.
레오나르도 다 빈치 공항에서 테르미니역, 열차탈 때 주의할 점 - 2016 이탈리아 로마 여행 1 이탈리아는 처음이다. 여기저기 많이 다녔지만, 긴장됐다. 막연히 이탈리아는 복잡하고 불친절하고 도둑 많고 그럴 것 같다. 실제 테르니미역 근처에서 뭐가 없어졌다는 친구들이 적지 않다. 먼 길. 다행히 비행기에서 참 잘 견디는 체질. 레도나르도 다빈치 공항. 흔히 로마공항이라고 하는 곳. 터미널 본관으로 이동하는 공항 내 셔틀열차 타는 곳. 뭔가 로마에 온 기분이 나기 시작. 이정표를 따라가면 쉽게 열차 역을 찾을 수 있다. 매표기는 영어로 지정하면 대체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이것이 표. 들어가는 입구는 한국과 비숫하다. 다만 주의할 점이 있다. 이렇게 생긴 기계에 표를 반드시 넣었다 빼야한다. 그래서 펀치 자국을 확인해야한다. 이 자국이 없으면 나중에 어설프게 무인승차로 봉변을 당할 수 있다. 익스프.. 2017. 4. 11.
삼정전자의 하만인수 계기로 알아봤다. '전장사업'이란? "삼성전자, 마그네티 마렐리 연내 인수한다" - 전장사업 퍼즐 완성할 듯 (2017.4.11.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의 하만 인수와 맞물려기사에 자주 등장하는전장사업.무슨 뜻일까? 알아보니 간단하게 말해서 '전자 장비 사업'이었다.'전자 부품 사업'이라고 해도 무방. 한자로는 '電裝事業' 약간의 의미를 부여한다면전장사업은 그냥 단순 부품을 만들어 납품하는 사업이라기 보다'첨단 IT기술을 활용하여 편의 장비를 만드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이 인수하려는마그네티 마렐리는 텔레매틱스, 조명 제조업체이다. 하만은 음향기기 제조업체이다. 모두 자동차 등 덩치가 큰 제품의일부분으로 사용되는 부품을 제조한다. 물론 자체 독립 제품도 일부 제조하기도 한다. 2017. 4. 11.
"정원을 관광 상품으로 만들다니" 인공과 자연의 조화,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산책 - 2016 싱가포르 여행 27 Gardens by the Bay 정말 대단하다. 정원을 관광상품으로 만들었다. 자연 정원 곳곳에 인공 조형물을 설치해서 재미를 더 했다. 결국 크게 봐서 식물원을 꼭 가야하는 곳으로 만들었고 나 처럼 귀 얇은 사람은 이걸 보려고 "싱가포르 가야겠다"고 결심하게 만들었다. 먼저 파노라마 샷 호텔 마리나 베이 샌즈의 객실에서 본 가든스 바이 더 베이 가든스 바이더 베이의 명소가 된 수퍼트리 그로브 Super Tree Grove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는 산책 코스 나오면 제법 멀리 보인다. 그런데 가는 길에 늪이나 특생있는 정원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다. 다만 덥다. ㅠ.ㅠ 이런 식으로 정원들이 오밀조밀하게 있다.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본 가든즈 바이 더 베이 야간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본 가든즈 바이 더 베이.. 2017. 4. 5.
정책브리핑(korea.kr) 경품 이벤트 "경품이 무려 고프로 히어로5 블랙!" 아래 글을 읽으실 필요없이 아래 링크로 바로 가셔서 응모하시면 됩니다. http://www.korea.kr/policyplus/byulbyulList.do?issue=01IrSM56YDGJ000# 개인적으로 경품이 아주 마음에 들어서.. 널리 알려지지 않았으면 하지만 ^^ 2017. 4.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