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163

수요미식회에 나왔다는 연신내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 수요미식회에 나왔다는 연신내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 근처에 갈 일이 있어서 갔다. 아주 괜찮았다. 깨끗하고 친절하고 맛있다. 동네에 이런 집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맵지 않고, 살짝 단짠. 국물도 좋다. 특히 여성들이 좋아할 듯 떡이 특히 쫄깃쫄깃하다. 튀김은 기름이 많이 느껴지지 않고 바삭하다. 소심해서 정면에서 작정하고 촬영 회피 겉모습은 그냥 동네 떡볶이집 이렇게 먹으니 점심으로 손색없다. 순대는 냄새없이 맛나고 김밥은 무난했다. 그 옆에 오래된 빵집 여기서 이것저것 사먹었는데, 괜찮다! 2018. 5. 16.
단열, 결로 예방 효과가 있다는 열반사 단열재(단열 초배지) 사용 후기 단열, 결로 예방 효과가 있다는 열반사 단열재(단열 초배지) 사용 후기 단독주택에서 열반사 단열재 덕을 좀 봤다. 두께가 1.5센티미터나 되는 두꺼운 것도 써봤고 5밀리미터 정도의 제품도 사용해봤다. 결론은.. 벽 자체의 냉기는 많이 잡아준다. 곰팡이 생성도 상당 부분 억제 된다. 단열 효과는 분명히 있다. 여름에 더 선선하다. 하지만... 우풍 자체를 막은 건 아니기 때문에 세간살이에 생기는 습기는 완전히 막지 못한다. 사진은 열반사 단열재(단열 초배지)를 붙인 곳(왼쪽)과 붙이지 않은 쪽(오른쪽)을 비교한 것. 생상이 다양하기 때문에 이 자체로 벽지로 사용할 수 있다. 현관이다. 겨울에 이렇게 곰팡이가 생겨서 속상했다. 현관이 우풍이 심하고 단열이 제대로 안되어서 특히 결로가 심했다. 자르는 작업은 .. 2018. 5. 16.
이상민의 카불면 레시피와 조리법, 그리고 실제로 해봤다 이상민의 카불면 레시피와 조리법, 그리고 실제로 해봤다 TV를 보면서 "이거다" 싶었다. TV 메뉴를 실제로 해본 것도 참 드문데, 이건 해보고 싶었다. 불고기용 소고기 시판용 불고기 양념 우동면 계란 카레가루 양파, 마늘, 당근 등 1. 먼저 소고기 + 불고기 양념 + 마늘 + 양파 등을 재운다. 최소 1시간 ~ 하루 정도 2. 불고기를 익히면서, 우동면에 물 약간 카레가루, 불고기 양념 몇 스푼을 넣고 익힌다. ※ 여기서 주의할 점이 카레가루. 제품마다 강도가 다르기 때문에 TV처럼 2~3스푼 넣었다가 아무런 향이 나지 않을 수 있다. 제품별 강도에 따라 양을 조절해야 3. 익은 우동면만 건져서 접시에 (카레물 다 부으면 비쥬얼이 ㅠ.ㅠ) 불고기도 국물 빼고 엊는다. 붓지 말고 건져서 올리는 식. 4.. 2018. 5.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