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sonal/living

커피포트 세척법, 물때 제거하는 법

by walk around 2015. 11. 5.



커피포트를 사용하면서 속을 볼 때마다 

찜찜했다.


저 물 때, 얼룩 어떻게 하나.

손을 넣어도 잘 닿지 않고,

손로 비벼도 지워지지 않았다.





검색을 해보니 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붓고

끓이라는 조언이 많았다.


이런 일반 식초보다 조금 고가(?)인 사과식초가 있는데

1:1은 가혹한 비율이었다.


그래서 약 30%만 식초를 넣었다.

그리고 끓였다.






그렇게 한번 끓였더니 거의 완벽하게 깨끗해졌다.

내친 김에 식초물이 약간 식었다 싶었을 때

한 번 더 끓였다.


오... 클린.. ^^


잠시 버릴까 생각했던 커피포트가 새것이 됐다.


식초 비율은 20%도 충분할 것 같다.

아무튼 식초의 마법.


사용한 식초물은 길쭉한 텀블러와 컵에 부었더니

이 친구들도 깨끗. 활용도가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