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메리카/하와이 2003

제주도보다 작은 오아후의 지평선 보이는 평원 - 2003 하와이여행 9

by walk around 2010. 7. 24.

드라이브는 계속 됐습니다. 아시다시피 하와이는 크게 8개 정도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도인 호놀룰루와 와이키키 해변이 있는 오아후(O'ahu), 요즘 뜨고 있는 마우이(Maui), 역시 최근 홍보가 많이 되고 있는 (하와이) 빅아일랜드(Big Island), 그밖에 라나이(Lana'i), 모로카이(Moloka'i), 카우아이(Kaua'i) 등입니다.

저는 아쉽게도 오아후에만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오아후섬을 하와이섬이라고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데 빅 아일랜드의 풀 네임이 '하와이 빅 아일랜드'로 불리기 때문에, 좀 헷갈리기도 합니다. 다시 간다면 최소한 마우이와 빅 아일랜드에는 꼭 가고 싶습니다.


앗! 드라이브 중에 기아 스포티지를 발견했습니다. 이제 외국에서 한국차를 보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하지만 불과 8년전만 해도 반가울 정도로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반가웠죠.



잠시 후 거의 지평선이 보이는 평야가 나왔습니다. 오아후 면적은 제주도보다 약간 작습니다. 그런데 이런 평원이 있다니. 녹색이 없어서 사막 분위기였습니다. 하와이는 아직 개발의 여지가 많아 보였습니다.



평원에 진입하기 전에는 해안에 이런 높은 산들이 있었습니다. 변화무쌍한 지형입니다. 한국의 거친(?) 도로에서 단련되어서 인지 운전은 대체로 여유로왔습니다. 차도 그다지 밀리지 않았습니다. 주차 걱정도 없었습니다. 사정이 이러하니 연비도 잘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저~ 앞에 쉿! 레간자네요. ^^ 이제 평원을 벗어나 다시 중심지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꼭 들르고 싶은 곳이 근처에 있습니다.



솔트 레이크! 동계올림픽 한 곳인데, 하와이에 같은 지명이 있군요. 신기해서 촬영했습니다. 멀리 산기슭에 집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습니다. 아, 가고 싶다는 곳이 솔트 레이크는 아닙니다. --;

마지막 날, 속성으로 관광을 시켜 준 택시기사 - 2003 하와이여행 11
일본의 진주만공격의 현장을 가다 - 2003 하와이여행 10

제주도보다 작은 오아후의 지평선 보이는 평원 - 2003 하와이여행 9
렌트카 타고 하와이섬 일주를 시작 - 2003 하와이여행 8
비키니 입고 거리 활보하던 일본 여성들 - 2003 하와이여행 7

하와이에서 먹었던 음식들 - 2003 하와이여행 6
밤이면 시작되었던 하와이에서의 쇼핑 - 2003 하와이여행 5
와이키키 백사장에서의 하루 - 2003 하와이여행 4 

하와이 메리어트호텔 수영장(꼬마 친구 만나다) - 2003 하와이여행 3 
노인들이 춤추던 와이키키 해변의 호프집 - 2003 하와이여행 2 
인터넷 예약하고 찾아간 하와이 메리어트 호텔 - 2003 하와이여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