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information

윈도우 비스타 바탕화면의 휴지통 아이콘 복원하는 방법

by walk around 2010. 12. 28.

몇 일전 넋놓고 컴퓨터 바탕화면 정리하다가 실수로 휴지통 아이콘까지 지웠습니다. 다른 버전은 휴지통이 지워지지 않는 것 같은데, 윈도우 비스타는 휴지통 아이콘도 지워지더군요.

휴지통 아이콘이 없어도, 마우스 우측을 클릭하여 '삭제'를 클릭하면 바탕화면의 파일이나 아이콘을 지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있어야 할 것 같은 휴지통 아이콘이 없으니까 많이 허전했습니다.

그래서 휴지통 아이콘 복원하는 방법을 검색을 통해 찾기 시작했습니다. '휴지통 아이콘 복원하는 방법' 등의 키워드로 검색을 했는데... 대부분 광고가 결과로 노출되었습니다. 그 광고들은 대부분 '사라진 휴지통 아이콘은 전문적인 처방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었습니다. 아마 휴지통 아이콘을 없애는 바이러스도 있는 모양이죠?

이런저런 정보를 찾아가 바탕화면 아이콘을 복원해 준다는 프로그램도 설치하는 등 온갖 노력을 했습니다. 하지만 사라진 휴지통 아이콘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비스타에서 휴지통 아이콘을 복원하는 방법을 알게 됐습니다. 너무나도 간단했습니다. 돈이 드는 처방도, 복원 프로그램도 필요없었습니다. 그 방법을 블로그에 올려서 혹시 나 같은 경험으로 놀라신 분들이 발견하고 처치하시길 바랍니다.


휴지통을 삭제할 때 뜨는 경고창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여러 아이콘을 삭제할 때 무의식 중에 휴지통까지 삭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복원하는 방법을 읽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복원할 때는 먼저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


개인설정을 클릭한 후, 나타난 화면의 좌측상단(빨간 박스)의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을 클릭합니다.


나타난 화면에서 휴지통에 체크를 하고, '확인' 클릭을 하면, 휴지통 아이콘이 복원됩니다. 이렇게 간단한 것을! 물론 바이러스로 휴지통 아이콘이 사라졌을 때에는 처방도 다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