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biz

부천의 대표적인 기업 (주)조마루가 부천FC 후원하면 어떨까?

by walk around 2014. 4. 9.

(주)조마루는 부천시 관내의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이 회사의 본사가 있는 곳 앞 길은 아예 길 이름도 '조마루로'입니다.

 

홈페이지(http://www.jomaru.co.kr/)에 가보니 잘 알려진 조마루 감자탕 외에도 생생낙지라는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사업도 하고 있군요.

 

이런 조마루가 부천FC와 손을 잡으면 어떨까요.

 

지역의 대표 기업이 지역 연고 축구단을 후원하는 것은 흔히 있는 일입니다.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가령 선수들이 경기 후 또는 훈련 후 식사를 조마루에서 하거나, 나아가 기자간담회를 조마루에서 할 수도 있을 것 입니다. 팬 사인회를 관내 체인점 앞에서 할 수도 있겠죠.

 

조마루는 케이블채널 광고, 버스 광고 등을 하고 있습니다. 축구단 후원이라는 게 여러 종류가 있어서 기존 조마루가 시행하는 마케팅 수준의 후원도 얼마든지 가능할 것 입니다. 하지만 효과는 기존 매체보다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특히 팬들이 조마루를 찾으며 블로그나 SNS에 올리는 2차 확산 효과도 무시할 수 없을 것 입니다. 무엇보다 큰 장점은 연초에 한번 집행하면 일년 내내 간다는 점입니다. 후반기 시즌을 앞두고 부천의 기업이 부천FC와 손을 잡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후반기부터 시작해서 내년까지 가는 것으로 해서 올해 후반기 마케팅은 구단이 서비스하는 차원으로 하는 방법도.. --;

 

그렇게 일단 관계를 맺은 후 최선을 다해 구단의 마케팅적 가치를 증명하여 상호 롱런의 기틀을 다진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아주 오래 전에 촬영한 버스의 조마루 광고판 사진을 보며 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