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sonal/living

고질적인 목감기인 줄 알았는데 "인후두 위산 역류질환"

by walk around 2015. 9. 17.



목감기인 줄 알았다.

계속 목감기 약을 먹었다.

의원에서도 감기라고 했다.


한 달이 되도록 낫지 않았다.





의원을 바꾸었다.

의사는 목구멍을 보자마자 '인후두 위산 역류질환'이라고 진단했다.


그리고 3일 정도만에 기침이 떨어졌고,

2주 정도 지나서 거의 나았다.


비슷한 경험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 같다.

치료하면서 여러 번 읽으면서 도움을 받은

팜플렛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