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부천FC 1995

풋볼마케팅아카데미에 예비 축구마케터, 에이전트 높은 관심

by walk around 2011. 9. 6.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 블로그 바로가기!

"축구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이렇게 높을 줄 몰랐다."

부천FC 1995와 존 듀어든, 마케팅 전문업체 PLS미디어, 모임전문공간 '토즈' 등이 함께 준비 중인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스포츠 마케팅'이 아닌 '축구 마케팅'만을 전문적으로 강의하는 과정에 생각보다 높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것.

과정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PLS미디어 임호근 대표는 "스포츠가 아닌 축구로 강의 대상을 제한했을 때 어떤 반응이 있을지 솔직히 걱정이었다"며 "하지만 과정을 대중에게 알린 이후 반응을 보니 기우였다"고 말했다.

"최근 축구 마케팅이 스포츠 마케팅의 큰 맥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축구라는 종목이 전 세계 어느 지역에서든 고루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어쩌면 축구 마케팅은 스포츠 마케팅에 입문하려는 사람들이 먼저 거쳐야할 과정인지도 모르겠습니다."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는 평소 축구 마케터, 에이전트, 구단 직원 등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특화되도록 꾸며졌다. 대표 강사는 존 듀어든과 KBS 해설위원 한준희씨와 실제 간부급 실무자들이다.

"강사들의 명단을 말하고 싶은데, 큰 조직에 몸을 담고 계신 분들은 소속 회사나 매체의 이름이 홍보에 이용될 수 있기 때문에 밝히기 어렵습니다. 국내 최대 스포츠일간지 축구 전문 기자, 국내 대형 포털 사이트 스포츠 마케팅 담당, 국내 3대 광고대행사 스포츠 마케팅 담당, 축구관련 주요 협회 관계자, 프리미어리그 소속 구단의 한국인 근무자 등 평소 만나기 어려운 분들이 매주 번갈아서 강의를 합니다."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는 최소 20명이 신청을 하면 폐강없이 진행된다. 현재 과정을 진행하는 것을 확정된 상태. 현재 강의실 여유가 되는 만큼 추가인원을 모집하고 있다.

"이 과정의 가장 큰 장점은 시민구단 부천FC에서 무급 인턴으로 근무할 기회를 준다는 점 입니다. 매일 출근하는 것이 아니라, 챌린저스리그 시즌 중에 2주에 한번 토요일에 부천FC 홈 경기장에서 구단운영 및 경기진행을 체험하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1년에 많으면 15번 정도 체험하게 됩니다."

부천FC 무급 인턴과정은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 이전에도 운영되던 과정이다. 경기가 없을 때는 인터넷을 통해 업무를 진행하며, 현재까지 높은 취업율을 자랑하고 있다. 하지만 부천FC 인턴이었음을 증명하는 경력증명서는 참여도, 실력향상정도, 성실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급한다.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는 9월 22일 목요일 신촌의 토즈비즈센터에서 개강한다.

(사진 : 부천FC 미디어 & 마케팅 인턴(위), 부천FC 장내아나운서(아래))

▲ BFC 풋볼 마케팅 아카데미 일정 안내

- 모집 : 8월 29일부터(선착순 30명)
- 강의일정 : 9월 22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1시간 30분~2시간
- 장소 : 모임전문공간 '토즈'의 신촌비즈센터
- 입회비 : 80만원
- 기타 : 부천FC 1995 무급인턴 기회 제공(희망자에 한함)
- 신청방법 : 부천FC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 후 작성하며 이메일로 송부

< 문의 >

032-655-1995 부천FC 1995

070-8712-4950 PLS미디어

※ 제가 지지하는 축구단 부천FC 1995 관련 평향 포스팅입니다.

관련포스팅 :

축구 에이전트, 스포츠 마케터 되는 법 - 존듀어든과 함께 하는 BFC풋볼마케팅 아카데미가 답을 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