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

색다른 선거홍보 전략 - 총선 광고·홍보 (선거 홍보물, 선거 홍보 퍼포먼스)

by walk around 2012. 3. 12.

선거철입니다. 선거에 임하는 후보들의 준비가 한창일텐데요. 선거에서 승리하기 위한 가장 전략 중 첫번째는 노출입니다. 얼마나 많이 노출이 되느냐에 첫번째 관문입니다.

노출은 자연스럽게 인지도로 이어집니다. 인지도는 저관심층의 득표로 이어집니다. 인물, 공약 등을 잘 모르는 유권자들은 평소 많이 접해서 익숙한 후보에게 투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후보들이 유세에 댄스나 특이한 복장 등을 시도합니다. 모두 '주목도'를 높여서, '노출'을 늘리고 결국 '인지도'를 올리기 위함입니다.

최근 주목도를 높이기 위한 퍼포먼스 중 하나로 '광고판 돌리기'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특정 광고판을 사람이 들고 댄스와 묘기에 가까운 퍼포먼스를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화살표 모양의 광고판을 들고 흔들게 됩니다. 행인들은 퍼포먼스에 매료되서 지켜보다가 결국 광고판의 내용을 접하고 인지하게 됩니다. 미국 등에서 인기를 끌고 최근 한국에 상륙한 모양입니다.


광고퍼포먼스팀 이름은 큐브에서 이런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의 이름을 '사인모션'이라고 이름지었군요. 광고판에는 후보자 이름 등이 새겨질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주로 주유소, 금융기관(카드사), 공공기관 캠페인, 영화 또는 공연 등의 거리홍보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사례입니다. 광고판이 움직이니까 더 호기심이 가서 주의 깊게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이 판대기에 출마자의 이름과 대표 공약이 단어로 들어간다고 가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사인모션 블로그 바로가기


큐브팀은 사인모션 외에도 선거 유세차, 댄스 퍼포먼스팀. 석고마임, 황토마임 등 다양한  솔루션을 가지고 있고, 경력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 본 포스팅은 광고 포스팅입니다. 블로그 주인의 지인이 하는 비즈니스 소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