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161 KB 국민은행의 발전을 위한 스몰 서비스 제안 KB에 대한 개인적인 애정으로 혼자 생각하던 것들을 정리봤다. 현재 KB는 위기다. 지금 기본 소매와 기업금융은 어느 정도 돌아간다. 그러나 신성장 동력을 개발하지 못한 채 시간이 흘러가고 있고, 최고 경영진의 분란, 중간 간부들의 모럴 헤저드 등이 곂치면서 브랜드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다. 이미 국내에서 리딩 뱅크라는 타이틀을 사용하기 민망해졌고, 국제적으로 보면 별로 큰 은행도 아니다. 기업이 한 번 대세가 꺾이면 멸망하는 나라처럼 추세를 돌리는 게 쉽지 않다. 이럴 때 등장하는 게 혁신이다. KB도 혁신이 필요하다. 그럼 어떻게? 금융업 종사자가 아니기 때문에 현실을 모르고 이야기할 수 있지만, 일단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출시를 혁신의 시작으로 삼으면 어떨까. 그래서 혼자 생각한 신개념 금융상품... 2015. 1. 16.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