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4

동네 골목 끝에 나타난 콜로세움과 콘스탄티누스 개선문 - 2016 이탈리아 로마 여행 3 테르미니역에서 지도를 보며대충 걸었다. 눈 앞에 콜로세움이 나타났다. 동네 주택가 사이에 갑자기너무나 무심하게 나타났다. 동네 주택가 사이에 나타난 콜로세움 가까이서 보니뭐랄까 너무 사진을 많이 봐서익숙한 느낌이 들었다. 생각보다 아담한 느낌인데,축구장도 그렇다.정작 가면 작아 보이지만안에 들어가면 또 상당해 보인다. 더 가까이 보니매끈해 보였던 것은멀리서 찍은 사진이기 때문이었다. 매우 거칠고한참 공사 중인 모습이었다. 단체 관광객 입구.개인 관광객 입구는 문이 닫혀있었다. 이곳도 문 닫을 시간인듯근무자가 시간을 보고 있다. 한 바퀴 돌았다.미드 스파르타를 보면콜로세움과 같은 로마의 경기장은 지하시설부터 정교하게 설계된시설물이다. 관중석도 상당하다.겉에서 봐도 만만치 않은 포스이다. 사진을 주로 찍지 .. 2017. 5. 24.
테르미니역 주변 산책, 산타 마리아 마조레 대성전 지나 콜로세움 가는 길 - 2016 이탈리아 로마 여행 2 테르미니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는호텔 세레나.Serena hotel 역에서 가깝고 가격도 합리적이고평도 좋아서 선택했다. 좋은 선택이었다.편하게 잘 쉬고 잠시 들렀던 로마에서좋은 기억을 만들었다. 하긴 이 근처에는 숙소가 많고경쟁이 치열해서대체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엘리베이터는 복고품이었다.속이 다 보이는 철제 엘리베이터.신기해서 좋았다. 엘리베이터가 오르내리는 공간 방은 깨끗하고 넓이도 적당하다. 화장실, 욕실 상태도 좋다.다시 간다고 해도 들르겠다. 빠르지는 않지만 와이파이도 된다.(경험상 그래도 와이파이는 이탈리아 쪽이프랑스보다 빠른 경우가 많은 듯 - 전혀 일반화 시킬 수 없음) 위 사진의 아래 쪽 변기 처럼 생긴 것은유럽형 비데.여기에 용변보면 안된다. ㅠ.ㅠ 짐을 풀고 잠시 산책.산타.. 2017. 5. 23.
국가, 정치인, 공무원의 갑질은 곧 끝난다 국가가 국민에게 갑질하는 시대는곧 끝날 것이다. 정치인과 공무원이 국민에게 갑질하는 시대도곧 끝난다. 지금까지는 국가, 정치인, 공무원이국민 위에 군림해도국민들이 언제나 그 자리에서노동과 세금으로 받쳐 주었기 때문에아쉬울 것이 없었다. 하지만 인구가 줄면서상황이 바뀌고 있다. 대학을 생각하면 쉽다.산골짜기에 대학 문을 열면 학생들이 몰렸다.학교과 교수들은 학생 위에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다르다.일부 학교들은 교수들이 학생을 모집하러 다닌다. 국가도 곧 그렇게 될 것이다. 요즘 주위에는 "하필 동남아로 이민?"이런 거 없다.동남아 국가도 상기 좋고 환경 좋으면 그만이다. 어제(2017년 5월 7일) 블로그 방문자가 늘었는데,확인해 보니 '브로나이 이민' 관련 방문자 때문이다. 복지, 일자리, 환경, 교육.. 2017. 5. 8.
화나게 하는 제주항공 마일리지(리프레시 포인트) 적립 화나게 하는 제주항공 마일리지(리프레시 포인트) 적립 탑승 후 사후 적립을 하려는데, 기록이 없다며 적립 안 됨. 적어도 40일 후에 된다고 해서 40일 전후로 틈틈히 들렀는데 안 됨. 전화 연결 안 됨. 결국 시간 지나 전화하니 탑승 60일 초과로 포인트 날아감. 기록이 없었던 것은 여행사에서 기록 넘어오지 않은 듯 한데, 기록이 넘어왔는지 확인을 했어야 한단다. 내가 그걸 어찌 아나. 머리 복잡함. 그냥 가급적 제주항공 이용 안 할 것임. ------------------------------------------------------ 제주항공 이용 후 마일리지, (그들은 마일리지를 리프레시 포인트 라고 부든다.) 적립을 위해 홈페이지를 찾았다. 결론부터 말하면 제주항공의 포인트 적립 시스템은 엉망이.. 2017. 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