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023

프랑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본 이색 풍경과 휴가철 모습 - 2016 프랑스 여행 24 먼 길이었기 때문에휴게소에 3번 들렀다. 그 중에 한 곳.어? 그런데 평범한 휴게소가 아니었다. 휴게소 자체가 멋있다. 사람도 많았다. 위 지도를 보면빨간 표에 "Viaduc de Garabit"라는다리가 있다. 번역을 보니 "홍예교"라고 되어 있다. 휴게소에 보니여행책자가 많았다. 기념품과 등산용품도 있다.트래킹의 중간 베이스 캠프 역할을 하는휴게소였다. 트래킹 중에 먹을 것도 판매한다. 각종 신기한 캔 또는 유리병 식품 이 휴게소에소 인근관광지와 거리를 알려준다. 헐... 이 풍경은 뭥미...깜짝 놀랐다. 나름 명소라고 한다. 주차장에는 캠핑차용 전기시설이많았다. 이곳 말고도 휴게소마다 캠핑카를 위한배려가 돋보였다. 다시 아를을 향해 출발. 저 위에는 소? 산악지대가 나오면남프랑스에 다다른 것. 톨게.. 2018. 1. 2.
프랑스 고속도로 운전하는 법 & 톨게이트 통과 방법 - 2016 프랑스 여행 23 몽 생 미셸을 떠나서 남프랑스로 향했다. 목적지는 아를(Arles). 언젠가 TV에서 아를에도 콜로세움 등 고대 로마 유적이 있다고 봤다. 호기심이 동했다. 프랑스에서는 구글맵이 훌륭한 네비게이션이 된다. 차량에 장착이 되어있는 것보다 좋았다. 운전해야할 시간은 무려 8시간. 프랑스는 큰 나라 --; 고속도로 비쥬얼은 미국과 별 차이가 없다. 아래 링크에 보면 미국 고속도로 사진이 있다. 프랑스와 비슷하다. http://eastman.tistory.com/1270 프랑스 고속도로 휴게소에는 반려견을 위한 휴게소도 있다. 휴게소에서 고개를 돌리니 평원이 장난이 아니다. 역시 한국은 산이 많은 나라다. 남프랑스의 지명들이 보이기 시작 어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밥을 먹었다. 오... 괜찮았다. 휴게소 분위기는.. 2018. 1. 2.
킷캣 후기 1 - 히로시마 단풍빵 맛, 포도맛, 멜론맛, 와사비맛, 그림 푸딩 맛 일본 여행 중 다양한 킷캣을 보고 맛은 차치하고 색에 반해서 여러개 먹었다. 맛있는 것도 있고 별로인 것도 있었다. 최근 간만에 특이한 킷캣 발견 2017년 12월에 히로시마에 갔다. 여기는 단풍잎 모양의 빵이 유명하다. 천안이 호도과자로 유명한 것과 비슷. 대표적인 단풍빵은 위 박스의 사진처럼 안에 팥이 들었다. 하지만 쵸코, 슈크림, 녹차크림 등 다양한 제품이 요즘에는 생산 중이다. "국산"이라는 말이 특이하다. 일본산이라는 의미인데, 마치 한국 것일 것 같은 생각이 잠시. 작은 박스에는 5봉지가 들었다. 쵸콜렛은 약간 연유 느낌. 맛도 그렇다. 빵의 느낌을 내려고 한 것 같다. 안에는 팥은 아니고 팥의 맛이 나는 속을 넣었다. 전체적으로 무지하게 달다. 그러면서도 신기하게 단풍빵 맛에 근접했다. 이.. 2018.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