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루드비히 파이셔 홈피에 한국인 북적북적

by walk around 2008. 8. 10.

전혀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베이징 올림픽 스타가 탄생했습니다. 지난 9일 최민호 선수는 결승에서 오스트리아의 루드비히 파이셔를 만났습니다. 최민호 선수는 이 경기에서 극정인 한판승을 거두며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이야기는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온 국민들이 최민호 선수의 금메달에 열광하고 있을 때, 한판으로 은메달에 머물게 된 상대선수가 너무나 따뜻하고 여유있는 표정으로 최민호 선수에게 다가오더니 일으켜 세워주고 따뜻하게 안아주었습니다. 심지어 최민호 선수의 손을 번쩍 들어 올렸습니다. "이 사람이 챔피언입니다"라며 소개하는 듯 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많은 분들의 시선이 은메달 리스트에게 옮겨 갔습니다. 대단한 한국 네티즌. 파이셔 선수의 홈페이지를 찾아냈습니다. paischer.com

아마 감동적인 장면을 보고 그 느낌을 표현하고 싶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파이셔에게는 금메달 이상의 밝은 미래를 축복해 주고싶었을 것입니다.

아, 그런데 홈페이지가 독일어로 되어 있네요. 게시판을 찾아야 뭐라고 한소리를 할 텐데.. 여기저기 클릭하다 우연히 방명록을 찾은 한국 네티즌들 찬사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독일어하는 네티즌이 적어서 인지 대부분 영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잘 생긴 것뿐 아니라 따뜻한 마음까지!
당신의 따뜻한 스포츠맨십에 반했습니다.(송다정)

이미 많은 한국인들이 왔네요.
나 역시 결승전을 봤습니다.
당신도 최선수와 함께 챔피언입니다.(조)

난 한국의 10살 소년이예요.
당신은 잘 생겼고 매너도 있군요.
우리 부모님 생각도 같아요.
당신이 최민호 선수를 다독여 일으킬 때,
나는 박수를 쳤고, 아버지는 소리를 질렀어요.(김)

당신이 홈페이지가 있어서 다행입니다.
덕분에 이렇게 내 생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밝은 미래를 기원합니다.(신)

---

이 밖에 수많은 글이 속속 등록되고 있습니다. 파이셔 선수가 홈페이지를 보고 한국인들의 방명록을 보고 어떤 생각을 할까요.

재미있는 점은 한국인들이 '표현을 하지 않고는 못 사는' 사람들로 변한다는 사실입니다. 좋아도, 싫어도 침묵이 미덕이던 시대는 지나간 모양입니다.

걱정입니다. 파이셔 선수 홈페이지 꽤 느리던데, 조만간 다운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