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biz

"…되는 법" 위주로 강의… BFC 풋볼 마케팅 아카데미

by walk around 2012. 1. 2.

축구 전문 마케팅 교육과정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가 2기 운영방안을 공개했습니다. 고심한 흔력이 역력합니다.

1기 수료 이후 수강생이 직접 한 강사진 평가에서 대부분의 강사가 "우수하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아카데미 측은 강사진은 최강이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전체적인 틀은 유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강사들이 현업에서 뛰고 있는 40대 중간 간부급이어서 강의 내용이 생생했다는 평을 많이 받았습니다. 

각 강의 중 수강생의 평가가 좋았던 내용은 각 강사들이 현재 자리에 오기 위해 개인적으로 한 준비와 노력을 소개한 것 입니다. 아카데미 수료를 시작으로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경험을 쌓은 후 실제 관련 직업을 얻고자 하는 수강생들에게는 방향을 제시하는 내용이 절실했던 것이죠.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


강사 중 중앙 스포츠 일간지 축구기자는 기자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기자가 된 후 경력을 개발하며 업계 최고의 매체 중 하나에 몸 담게된 과정을 소개했습니다. 국내 한 대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담당도 대학 졸업 후 현재까지의 과정을 소개했습니다. 축구단 관계자도 일반 직장인에서 축구단 일을 하기까지 과정을 자세하게 소개했습니다.

특강의 형식으로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 수료 후 희망자에 한해 경험할 수 있는 부천FC 마케팅 인턴 선배 중 해외 광고대행사에 취업한 사례 등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2기 과정에는 1기 과정에서 수강생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내용을 조금 더 강화하여 시간이 '맞춤형 강좌' 성격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특히 국가대표급 선수들과 계약하고 있는 현직 에이전트를 새롭게 강사로 추가하여 에이전트가 되기를 원하는 수강생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선배들의 특강도 준비되고 있다고 합니다.

존 듀어든과 함께 하는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bfcfootballacademy.tistory.com)는 오는 12일 개강할 예정이며, 현재 수강생을 모집 중입닏다.


※ 본 포스팅은 제가 사랑하는 구단 관련 사업을 소개하는 홍보성 편파 포스팅입니다만 사실을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