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biz

부천FC 풋볼마케팅아카데미 2기 개강 임박

by walk around 2012. 1. 28.

미래의 에이전트, 구단직원, 스포츠마케터 되는 법 알아보는 교육과정 … 2기는 어쩌면 축복받은 기수

부천FC 풋볼마케팅아카데미 2기가 오는 2월 2일 개강합니다.

이번 2기 수강신청자 중에는 현직 PR대행사의 대표, 유명 축구전문 쇼핑몰 직원 등 강사급 수강생이 대거 포함되어 있습니다.

축구마케팅 분야는 특수 분야이기 때문에 수강생들 사이의 수평적인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중요합니다. 정보 및 지식공유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아카데미 측은 이번 2기의 수강생 구성에 높은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이번 2기의 수강생이 1기보다 다소 적은 수이기 때문에 유명 강사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에 버금가는 친밀한 강의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평소 보기 힘들던 축구판 각 분야의 실력자들을 가까이에서 만나고 마음껏 대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최근 풋볼마케팅아카데미 수료 후 부천FC 마케팅 인턴을 거친 인력에 대한 기업과 구단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2기는 '소수정예'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직 축구 에이전트 김동완 SPORTSHAUS 이사가 강사로 참여한다는 점이 1기와 차이점입니다. 김이사는 윤빛가람 홍철 신형민 고창현 심영성 등 다수 현역 선수들의 에이전트입니다.

이에 따라 존듀어든, 한준희 위원과 같은 축구전문 기자, 구단 관게자, 협회관계자, 마케팅사(광고대행) 관계자, 방송 해설위원, 스포츠 뉴미디어 마케터, 주요 포털 스포츠마케팅 담당 등과 함께 더욱 화려한 강사 라인업을 구축했습니다.

풋볼마케팅아카데미 수료생 중 희망자에 한해서 부천FC 마케팅 인턴 자격이 주어집니다. 부천FC 마케팅 인턴이 되면, 챌린저스리그 시즌 중 2주에 1회 홈경기에 참여하여 각종 경기보조 업무를 하게됩니다. 평소에는 인터넷을 통한 홍보업무를 진행합니다.

현재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는 추가 수강신청을 받고 있으며, 개강 전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카데미 블로그( http://bfcfootballacademy.tistory.co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