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gs/ect

블랙박스 설치 후 리모콘 작동거리가 줄었다?

by walk around 2012. 9. 23.

정말 그렇습니다. 블랙박스를 설치한 후 가뜩이나 짧던 블랙박스의 작동 거리가 더욱 줄었습니다. 이건 뭐 거의 앞 유리에 딱 갖다 붙여야 겨우 작동할 정도입니다. 이래서는 불편해서 사용하기 곤란한데, 테러의 위험과 보험사기의 위험 때문에 블랙박스를 치울 수도 없습니다. 그렇다고 새로 단 것을 다시 바꿀 수도 없고요.


동호회에서의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블랙박스 때문에 그럴리가 아예 없다는 의견, A필를 지나가는 전선 때문이라는 의견(후방 블박 때문에 전선이 A필러를 지나갑니다) 등..


폭풍 검색을 해보니 다양한 차종의 동호회에 비슷한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해법도 가지가지였습니다. 저도 해법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먼저 해본 것은 블랙박스 위치 변경. 전혀 소용없었습니다. 원인이 리모콘 주파수와 블랙박스 주파수의 간섭 때문으로 추정이 되는데, 단순 위치 조정으로는 답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해 본 것이 페라이트 코어(Ferrite core)입니다. 이것을 달고 그나마 조금 리모컨 작동 거리가 길어졌습니다. 하지만 만족할 정도는 아닙니다. 그냥 살만한 정도.. ㅠ.ㅠ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무려 3개를 달았는데 1개와 큰 차이는 없더군요. 쩝... 그래도 블박을 포기하기는 어렵습니다. 테러 2번 당하고 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