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부천FC 1995

K3 부천FC 서포터, 거리에서 합창

by walk around 2009. 9. 21.


부천FC 1995는 3부리그 팀이지만 서포터 숫자는 K리그 구단과 비교해도 결코 적지 않습니다. 이들은 2006년 2월 부천SK가 부천을 떠난 후에도 흩어지지 않았고 결국 3부리그에 팀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번 시즌 부천FC는 리그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리그 우승달성과 리그 5위팀까지 제공되는 FA컵 진출자격 획득을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현재 팀 분위기는 더할나위 없이 좋습니다.

게다가 최근 중동 신도시 GS백화점 인근 상업지구의 한 거리가 '부천FC 1995의 거리'라는 이름을 선포할 것이라는 소식까지 들리면서 팬들의 분위기는 더욱 고조되었습니다.

지난 19일 부천FC는 홈 구장인 부천종합운동장에서 고양시민구단을 맞아 2-0으로 승리했습니다. 그리고 선수들과 팬들은 '부천FC 1995'의 거리 후보지를 찾아가 간단한 행사를 가졌습니다. 저녁 9시 경기 종료 후 경기장 정리를 마친 팬들은 버스 등을 타고 이동하는 번거로움을 무릅쓰고 대거 거리를 찾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선수들과 팬은 함께 어울려 노래를 부르고 맥주를 마시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행사 분위기를 보니 부천FC가 리그 우승을 하거나, FA컵에서 어느 정도 성적이 날 경우, 부천시내가 어떤 분위기가 될지 상상이 갔습니다.



특히, 최근 부천FC 서포터 헤르메스에는 신규 회원 가입이 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부터 40대 직장인까지 계층도 다양합니다. 이들은 매 경기 열정적인 응원으로 새로운 활력을 더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지난 7월 18일 부천FC와 경기를 가진 FC 유나이티드 오브 맨체스터 선수와 팬들의 식사 중 응원가 합창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