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부천FC 19952010.02.20 00:48


오는 3월 6일 토요일 전국에서 일제히 킥오프되는 하나은행 2010 FA컵 1라운드 9경기 중 유일하게 입장료를 받는 경기가 부천FC 1995와 고려대의 경기입니다. 바로 이 경기의 입장권 예매가 인터파크( www.interpark.com )에서 시작됐습니다.

입장권 예매 페이지 바로가기!

부천FC와 고려대의 경기는 각각 K3리그와 대학축구를 대표하는 인기팀간의 경기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2010 FA컵 1라운드 대진 추첨...고려대-부천FC 빅뱅
고려대-부천FC, FA컵축구 1라운드서 격돌  

특히 부천FC는 지난해 예상과 달리 돌풍을 일으키며 시즌 막판에 리그 1위에 등극하는 등 선전을 펼치다 4위에 랭크되면서 꿈에 그리던 FA컵 진출권을 따냈습니다. 그리고 최근 연습 경기에서는 같은 K3리그 팀을 대상으로 대승을 거두는 등 변함없이 좋은 분위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고려대는 서동원 코치를 중심으로 최근 조직력이 살아나는 등 팀 컬러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2월초 경남 합천에서 벌어진 2010 전국 춘계 1,2학년 대학축구대회 8강에서 박희성을 비롯한 청소년 월드컵 멤버가 출전한 가운데 1-1 무승부를 기록한 후, 승부차기로 4강에 오르고, 청주대에게 1-3으로 패하는 등 기복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2월 18일 춘계대학축구연맹전에서는 아주대에게 2-1로 역전승하는 뒷심을 보였습니다. 아주대는 올 춘계 1,2학년 대회에서 고려대를 꺾은 청주대를 5-1로 대파하여 올시즌 강호로 군림할 것을 예고한 팀입니다.

두번의 리그를 거치며 팀웍이 다져진 부천FC와 최근 잇따라 대회에 참가하면서 실전경험을 풍부하게 쌓은 고려대의 경기는 이번 FA컵 1라운드의 최대 빅매치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고려대는 2월부터 각종 대회에 참가하여 피로도가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부천종합운동장 잔디에 대한 적응도 변수입니다.

양팀 간의 경기는 3월 6일 오후 2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됩니다. 저는 뭐, 당연히 부천FC의 승리를 믿습니다.

<관련 게시물>
FA컵 꿈이룬 부천FC, 1R에서 대학최강 고려대 만나다
꿈과 희망이 가득찬 부천FC 발기인 대회




Posted by walk around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