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Worldcup

FIFA에서 온 남아공 호텔 취소 확인 메일

by walk around 2010. 6. 17.

오늘 아침에 출근을 해보니, FIFA에서 이메일이 왔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FIFA의 남아공 여행서비스 담당이라고 해야할 것 같습니다. 예약취소를 확인하고, 70% 환불해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남아공 숙박을 FIFA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했거든요.

원래 지금쯤 남아공 상공에서 착륙을 기다리고 있을 시간 같네요. 회사에 일이 생겨서 급하게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있습니다. 엎친데 덮친 격. 남아공에 먼저 가 있는 지인에게 문자를 받았습니다. 문자의 내용은 "니 티켓 다른 사람에게 넘겨도 되니?"였습니다. T.T

요하네스버그 사커시티 경기장에서 한국과 남아공의 경기를 보기로 되어 있었는데, 어딘가에서 TV로 보게 되었습니다. 전체 비용 중 약 40% 정도 회수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언제 다시 남아공 여행계회을 짤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번에 취소작업을 하면서 처음 알게된 것인데, 결제했던 신용카드를 해지한 상태에서 취소를 하면 어떻게 될까요? 그쪽에서 해지를 했는데, 결제카드가 사라져서 돈이 중간에서 붕 뜨지는 않을까요? 걱정했는데 해지를 해도 환불은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이번 여행 준비하며 사용한 카드를 복제의 우려때문에 헤지했거든요. 일부 숙박 예약을 영국 사이트를 이용했고, 남아공 국내선도 현지 사이트를 이용했기 때문에 좀 불안했기 때문입니다.

지금 이 포스팅은.. 남아공 가서 저녁에 하루를 자랑(?)하는 포스팅을 하려고 큰맘 먹고 구입한 넷북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내참.. 요하네스버그 호텔이 아니라, 사무실에서 넷북으로 기분만 좀 내고 있습니다.

누군가 그러더군요. "니가 안가서 한국이 이기겠네!" 그럼 좀 위안은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