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부천FC 1995

존 듀어든의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 2기 수강생 모집

by walk around 2011. 12. 22.

국내 최초 축구마케팅 전문 아카데미·각 분야 실력자 대거 강사로 참여
1기 성공적 모집 및 진행·수강생 건의 대폭 수용 2기에 반영
부천FC, 인턴 교육에 대한 성과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인재양성 시스템 구축

부천FC 1995, 마케팅 전문업체 PLS미디어, 축구 칼럼니스트 존 듀어든이 함께 하는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가 2012년 1월 12일 개강을 앞두고 2기 수강생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에는 존 듀어든, 한준희 KBS 해설위원을 비롯해 대형 광고대행사 부장급 스포츠마케터, 주요 포털사이트 스포츠 마케터, 중앙스포츠 일간지 축구기자, 축구관련 협회 관계자, 국내 대기업 스포츠커뮤니케이션 담당자 등 실전과 이론을 두루 소개할 수 있는 강사진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광고대행사, 언론사 기자, 협회 관계자 등의 실명을 공개하지 못하는 것은 이들이 최종 출강을 하기 직전에 소속 회사의 허락을 받아야 하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강좌를 소개하는 현 시점에 100% 확정이라고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난 1기의 경우, 아카데미가 원했던 수준 이상의 강사들이 모두 강의가 가능했으며 이번 2기는 1기 때보다 강사진이 더 나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강생들은 3개월 동안 총 10번에 걸쳐서 일주일에 한번 축구계 각 분야의 강사로부터 교육을 받고, 노하우를 전수받습니다. 상황에 따라 최근 갓 축구 마케팅 관련 업계에 진출한 선배, 부천FC 고문변호사, 축구해설가 등 초청강사의 특강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BFC 풋볼마케팅 아카데미에 참여한 부천FC는 2007년 12월 창단이후, 무급 인턴과정을 통해 축구와 미디어, 축구 마케팅, 경기진행 등을 교육한 바 있습니다. 부천FC 인턴들은 구단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광고대행사, K리그 구단 등에 정규직, 인턴 등으로 입사하는 등 높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올해에는 10명 중 7이 입사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이 같은 경험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부천FC는 아카데미에 참여한 수강생 중 희망자에 한해, 부천FC에서 무급 인턴활동을 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합니다. 축구계로 진출하려는 젊은이들에게 많은 경험 제공하고, 구단은 우수한 인력과 시즌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죠. 1기 수강생의 약 50%가 부천FC 인턴직을 희망했습니다.

BFC 풋볼마케팅 아카데미는 개강 전까지 선착순 30명의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강의장소는 모임전문공간 '토즈'의 신촌비즈센터입니다. 

과정을 진행하는 PLS미디어 임호근 대표는 "지난 1기 수강생들이 종강하는 날까지 대부분 출석했다는 점이 이 과정의 퀄리티를 보여준다"며 "수강생들이 건의한 내용을 대폭 수용해 2기 과정은 더욱 현실적이고, 역동적인 과정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부천FC 정해춘 대표는 "BFC 풋볼마케팅 아카데미는 국내 최초의 축구 마케팅 전문 과정"이라며, "젊고 유능한 인재들이 스스로 네트워크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 이 강좌의 장점"이라고 말했습니다.

BFC 풋볼마케팅 아카데미의 구체적인 커리큘럼은 공식블로그(bfcfootballacademy.tistory.com)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에도 아래에 퍼왔습니다. ^^

BFC 풋볼마케팅 아카데미는 모임 전문공간 토즈(www.toz.co.kr), 축구용품 전문쇼핑몰 두사커(dosoccer.com)가 마케팅 파트너로 참여합니다.

부천FC는 3부리그 팀임에도 불구하고, 헌정음반 제작, 포털사이트 DAUM에 관련 웹툰 연재 협조, 시홍보 영화 제작 협조 등 기발한 마케팅으로 높은 인지도를 얻고있습니다.

<일정>

- 모집: 12월 19일부터(선착순 30명)
- 강의일정: 2012년 1월 12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1시간 30분∼2시간
- 장소: 모임전문공간 '토즈'의 신촌비즈센터
- 입회비: 80만원
- 기타: 부천FC 1995 무급인턴 기회 제공(희망자에 한함)
- 신청방법: 공식 블로그(bfcfootballacademy.tistory.com) 신청서 다운 후 작성하며 이메일(plsmedia09@gmail.com)로 송부 또는 전화 문의 후 이메일로 신청서 수신하여 작성 후 송부.
입금 확인 후 정식등록(계좌: 우리은행 1005-501-555870 피엘에스미디어)



※ 본 포스팅은 제가 지지하는 부천FC 1995 축구단이 진행하는 이벤트에 대한 편파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