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부천FC 1995

BFC 풋볼 마케팅 아카데미 종강까지 출석률 100% 육박했다

by walk around 2011. 12. 8.

'존 듀어든과 함께 하는 BFC 풋볼 마케팅 아카데미'가 지난 3일 종강파티를 했습니다. 25명의 수강생이 참여한 1기 과정은 마지막 강의까지 대부분의 수강생이 참여했습니다.

수강생들은 3개월에 걸친 과정 중에 축구 마케팅 현장, 축구와 언론 및 방송, 축구와 뉴미디어 등 다양한 강좌를 수강했는데, "소중한 기회였으며 어렴풋하던 축구 마케팅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과정을 통틀어서 첫 강의부터 종강까지 95~100%에 이르는 높은 출석률을 보인 것은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많은 유사 과정들이 강좌 중반에 수강생들이 상당수 지각, 결석하는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존 듀어든, 한준희 등 간판 강사 등은 강의 후 수강생들과 일대일 대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보다 심화된 대화를 하기도 했습니다. 또 현직 기자, 축구관련 단체 종사자, 광고대행사 직원 등 스포츠 마케팅 관련 다양한 인사들로 이뤄진 강사들도 강의에 적극 참여하고, 강의 후 커피 타임과 종강 파티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1기 수강생들은 자체적으로 축구팀을 구성해 종강 이후에도 꾸준하게 친목을 도모하고 정보를 교유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한 수강생은 "같은 꿈을 꾸고 있는 사람들을 같은 공간에서 만난 것은 소중한 인연"이라며 "강의보다 더 중요한 것이 함께 할 동료를 얻었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들은 또 페이스북 페이지 '축구 마케팅 아카데미'를 개설하여 소식을 공유하고 과정을 알리고 있습니다.

수강생 중 14명은 내년 시즌 부천FC 1995에서 인턴으로 활동하며 축구 마케팅 관련 실습을 하게됩니다. 이들은 부천FC에서 경기진행, 기록, 의전, 보도자료 작성, 기사 작성, PT, 제안서 작성 등 다양한 실습을 하게됩니다.

BFC 풋볼 마케팅 아카데미(bfcfootballacademy.tistory.com)는 부천FC 1995와 마케팅 전문업체 PLS미디어가 함께 진행하며, 축구용품 전문 쇼핑몰 두사커(dosoccer.com), 모임전문 공간 토즈( www.toz.co.kr )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2기 과정은 2012년 1월 중순에 개강할 예정입니다.

※ 본 포스팅은 제가 지지하는 부천FC 1995 축구단이 진행하는 이벤트에 대한 편파 포스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