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information

블랙베리 KT에서 이용할 수 있을까?

by walk around 2012. 3. 25.


이 포스트는 진지한 포스트 아닙니다. 제가 재미삼아 해본 작업을 소개하는 심심풀이 포스트입니다. KT 휴대전화의 유심카드를 뽑아서 블랙베리의 SKT 유심카드를 뽑은 자리에 설치하면 일단 작동합니다. 전화를 받을 수도 있고, 걸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결정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블랙베리는 블랙베리 전용 커뮤니케이션망에도 연결이 되어야 하는데, 이게 KT라인으로는 연결이 안되는 모양입니다. 블랙베리 메신저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기기는 계속해서 블랙베리 네트워크와 연결을 시도하는 듯하고, 그래서인지 기기는 뜨겁고, 밧데리도 금방 방전이 됩니다.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기기 자체에서도 버퍼링이 잘 걸려서 중간중간 사용이 중지 됩니다. 호기심에 이삼일 사용해 보았는데, 실용성은 없었습니다. 제가 사실 이쪽 분야의 상식이 부족해서 정확한 이유나 기기 상태의 변화는 맞게 설명할 수는 없습니다. 에공..

탈옥 또는 정식으로 기기등록을 하면 사용이 정상적으로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잠시 블랙베리 화면에 olleh 라는 브랜드와 KTF라는 통신사 이름이 떠 있는 색다른 경험을 했습니다. 그리고 예쁘지만, 너무나 불편하고 수신 감도도 좋지 않았던 블랙베리와는 1년만에 작별했습니다. 악세사리로는 좋았습니다. ㅠ.ㅠ

블랙베리 사용기 :
블랙베리 9700 OS 완전 재설치 - 콜 드롭 등 해법
블랙베리 9700에 카카오톡 설치하는 방법
블랙베리 9700 OS 업그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