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sonal/living

블랙베리 9700 OS 업그레이드

by walk around 2011. 11. 13.

링크: 블랙베리 9700 서너달 사용해 보니… 
(이 링크에서는 댓글의 팁이 더 유용합니다. --;)

블랙베리 데스크탑 소프트웨어(매니저)를 데스크탑에 설치하다가 컴퓨터가 맛이 갔습니다.  프로그램이 무거워서일까요? 하긴 이 데스크탑 10년이 다 된 골동품입니다. 할 수 없이 한달 전 시점으로 복원을 하고, 이런저럼 프로그램을 지워서 힘을 덜어준 뒤에야 그럭저럭 사용할 수 있게됐는데, 곧이어 SD카드 인식불능, 폭발할 것 같은 소음 등 노화 현상을 보였습니다. 덕분에 TV홈쇼핑에서 데스크탑을 지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나마 조금 젊은 노트북에 블랙베리 데스크탑 소프트웨어를 깔고, 데이터 백업과 OS 업그레이드를 시도하려 했는데 검색을 해보니 업데이트를 하려면 SKT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깔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진위 여부를 파악하지 않고 일단 따라 보았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www.mysmart.co.kr/app/popup/popup_bb_swdown4.jsp 

링크에서 다운받아 실행을 시키니 이미 설치한 데스크탑 소프트웨어 위에 덧 설치됩니다. 혹시나 해서 OS업그레이드 이전에 메뉴 중 '단말기>백업'에서 백업을 했습니다만, 나중에 OS업그레이드를 하니 저절로 백업을 하더군요. --;

업그레이드는 데스크탑 프로그램의 '단말기>업그레이드'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됩니다. 시간은 한시간 이상 걸리고 그동안 전화를 할 수 없습니다.




업그레이드 진행 중...




업그레이드 종료. 메뉴화면..


* 업그레이드 후.. 확실히 인터페이스 등 많은 것이 좋아집니다. 그런데 앱스토어(Blackberry App World) 아이콘이 사라졌더군요. 브라우저로 가서 블랙베리 모바일에 접속 후 앱 스토어 다운로드 했습니다. 그러자, 있으니까 업그레이드 할래? 라고 묻더군요.

그래서 OK 했더니.. 깔리고, 재부팅 된 후 다시 메뉴 중 앱스토어 아이콘이 생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