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생고기 비빔밥으로 유명한 맛집, 함평의 대흥식당 - 함평 여행 2

by walk around 2010. 1. 4.

함평 여행을 위해 검색을 하다보니 함평은 한우가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싱싱한 한우가 많기 때문에 익히지 않은 소고기를 많이 먹는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유명한 메뉴 중 하나가 한우 생고기 비빔밥입니다.

함평에는 유명한 생고기 비빔밥집이 여러 곳이 있는 모양입니다. 그중 하나가 대흥식당입니다. 함평군 함평읍에는 큰 장터가 있는데, 그 근처에 있습니다. 식당들이 그 주위에 모여있기 때문에 골라서 들어가면 되더군요.

검색을 통해 알아낸 바로는 대흥식당이 대를 이어서 식당을 하고 있는 집이라고 합니다. 실제 식당은 매우 허름했습니다. 음식이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 확 들었습니다.

비빔밥을 특 하나, 보통 하나를 시켜보았습니다. 밥의 양은 비슷하고, 생고기 양이 특이 좀 더 많은 것 같았습니다. 찬은 소박했지만 다 맛있었습니다.

사진을 다시보니 군침이 도는군요. 특히 묵은지는 예술이었습니다. 함께 비벼 먹으라고 주는 돼지비계 익힌 것도 고소했습니다. 어떻게 익히면 비계가 그렇게 냄새도 안나고 맛나게 반찬이 되는지 묻고 싶었습니다.

소고기의 식감은 무난했고, 야채는 싱싱해서 각 재료 맛이 났습니다. 비빔장은 그다지 맵지 않아서 좀 많이 넣어야 하는데 재료를 잘 엮어주는 듯 했습니다. 재료들이 다 살아 있어서 사각하며 씹히다가 나중에 밥과 고기가 한데 어우러져서 부드러운 느낌을 주다가 꿀떡 넘어갑니다. 윽. 이 식당은 함평에 가면 꼭 들러볼만한 식당인 것 같습니다. 추억이 될 가치가 있는 식당입니다. ^^

아쉬움이 있다면 선지국이 참 맛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뜨거운 국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좀 더 뜨겁게 나왔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좀 더 받더라도 뚝배기에 나오면 더 좋을 텐데. 이건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겠죠.

대흥식당 : 전남 함평군 함평읍 기각리 982-28 (장터 앞/061-322-3953)

가보지는 못했지만, 대흥식당 근처에 금송식당(061-324-3775), 목포식당(061-322-2764)도 괜찮다고 들었습니다. 일정이 길었다면 다 둘러봤을 텐데 아쉽습니다.

<함평 여행>
간장게장으로 유명한 맛집, 군산의 계곡가든 - 함평 여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