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부천FC 1995

부천SK 출신 선수들, 부천FC 1995의 천적이 되다

by walk around 2010. 3. 26.

← 조현두

과거 부천SK에서 활약하던 선수들은 K3리그나 FA컵에서 부천FC만 만나면 펄펄 뜁니다. 과거 부천의 축구팬들이 응원하던 선수가 중요한 순간에 나타나 부천FC의 발목을 잡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부천FC와 팬들은 수차례 눈물을 삼켜야 했습니다.

2008년 10월 26일 부천FC는 리그 막판에 용인시민구단을 만났습니다. 당시 처음으로 리그에 참가해 하위권을 맴돌던 부천FC는 용인의 조현두 선수에게 골을 허용하고 1-3으로 무너졌습니다. 조현두 선수는 이전까지 출석률이 높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부천FC와 경기에는 원정임에도 굳이 참가를 했습니다.

용인과 경기가 열리기 일주일 전에는 부천FC가 양주시민구단에게 0-6으로 대패했습니다. 당시 경기에는 뛰지 않았지만 양주에는 부천FC 팬들이 성원하던 이성재 선수가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이성재 선수가 상대팀에 등록되어 있다는 점만으로도 부천FC에게는 부담이었습니다.

← 이원식

지난 20일 벌어진 2010 하나은행 FA컵에서는 경기종료 10분을 남기고 1-0으로 앞서는 상황에서, 부천SK 시절 부천 팬들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았던 이원식 선수가 만회골을 기록하고 역전골의 빌미가 된 PK까지 얻어내며 과거 팬들을 울렸습니다.

이 경기에는 역시 부천SK 시절 주축선수였던 남기일 선수가 출전해 경기 내내 부천FC를 괴롭혔습니다. 부천SK에서 함께 뛰었던 윤원철 선수도 출전했습니다. 천안시청은 감독은 부천SK 코치 출신 하재훈 감독입니다.

승부의 세계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것이지만, 일부 선수들이 골을 넣은 후 좋아하는 모습을 보인 것이 더 가슴 아팠습니다. 특히 이원식 선수는 부천팬들의 각별한 사랑을 받았고, 지난 20일 경기나 부천FC에게는 너무나 절실해서 여러모로 의미가 특별했습니다.

K3 올 시즌에도 조현두 선수는 용인시민구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내년에 다시 FA컵에 진출할 경우, 내셔널리그 수원시청의 골키퍼 김지운 등 곳곳의 부천OB와 만나야 합니다. 부천FC가 성장하는 길목에 부천OB가 버티고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은 계속될 것 같습니다. 

한 OB선수는 "부천FC와 경기를 할 때는 꼭 뛰고 싶다는 충동을 느낀다"며 "비록 상대팀이지만 팬을 만나는 것은 즐거운 일이고 여전히 건재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은 욕구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선수는 또 "이런 이유로 매년 겨울마다 부천OB들이 부천을 찾는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참. 질긴 인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