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부천FC 1995

부천FC와 제휴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

by walk around 2010. 5. 23.


지난 19일 K3 부천FC 1995 구단 홈페이지(www.bfc1995.com)에는 지역후원사 추가계약 소식에 게재됐습니다.

링크 : 제29호점. 토종참숫불구이

부천FC의 지역후원사란, 업종에 따라 100~500만원의 후원금을 구단에 제공하면, 구단은 이를 증빙하는 서류와 작은 광고판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입니다. 벌써 30개에 육박하는 지역후원사와 계약이 이뤄졌습니다. 이중에는 1년 동안 계약 후 계약을 갱신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중복을 제외하면 약 20곳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부천과 서울의 각종 업소들이 부천FC의 지역후원사가 되는 이유는 여러가지입니다. 먼저 부천FC를 너무 좋아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또 그만큼 가게를 홍보하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아래 사진은 부천FC와 지역후원사 계약을 한 부천의 토종참숫불구이의 모습입니다. 지난 2008년 사진인데요. 가게 안을 물론 밖까지 모두 부천FC 팬들로 가득찼습니다. 늦게 온 팬들은 다른 후원사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이렇게 몇 경기를 치르고 나면 충분히 지역후원사가 되기 위해 제공한 후원금은 충분히 뽑는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덕분에 대부분의 지역후원사는 계약을 매년 갱신하고 있습니다. 부천팬들에게 후원사는 구단을 있게 해 준 소중한 은인입니다. 이번 달에도 커피전문점, 케익전문점 등 2곳의 지역후원사 계약을 약정한 상태입니다.

부천에서 부천FC를 후원한다는 것은 어쩌면 비용대비 효과가 높은 가게 홍보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게약을 하는 순간 각종 미디어적인 도움과 팬들의 관심을 끌게 됩니다.


부천FC의 지역후원사 모집 A보드입니다. 요즘에는 A보드가 넘쳐서 이 광고를 게재하지는 않습니다. 문의 전화번호가 안보이네요. 032-655-1995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