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8/113

새이학 가든 공주국밥, 기대가 너무 컷나… 기대에는 미치지 못했다. 국밥은 약간 허전한 느낌이었다. 개인적으로 음식점을 고를 때는 "이곳에 귀한 손님을 모시고 올 수 있을 것이냐"는 자문한다. 가격이 비싸다고 귀한 손님 모시는 곳이 되는 것은 아니다. 쪼그리고 먹어도 맛있고 분위기가 있다면 얼마든지 귀빈을 모실 수 있다. 옛날 대통령이 찾던 곳이라고 해서 기대를 많이 해서 상대적으로 이에 미치지 못했을 수도 있다. 국밥으로 유명한 새이학 가든은 국밥 자체로는 귀빈을 모시기에는 부족한 느낌이었다. 비쥬얼, 맛 모두 마찬가지이다. 다만, 이후에 다시 갔을 때 먹은 고기 요리까지 곁들이면 어느 정도 만회가 되는 것 같다. 국밥은 이렇게 생겼다. 약간 모양도 비어보이는 데 이것이 컨셉인 듯. 한 그릇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정도이다. 세종시 인근의 다른.. 2014. 8. 11.
발산역 우동전문점 '나의 우동' 굉장히 열심히 하는 식당이라는 인상을 받았다. 2014년 3월에 갔는데, 인테리어가 아직 새 것 느낌을 주고 있었다. 사실 우동에 대해서는 우리 가족 모두 꽤 까다로운 편이다. 10번에 가까운 일본 여행에서 맛집을 찾아 다니며 우동을 많이 먹었고, 한국에서도 홍대 앞 마루가메 제면 등 우동집에 자주 가는 편이다. '나의 우동'은 집 근처에도 우동 맛집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안고 가게된 곳이다. 면발이나 맛은 상당한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일반 우동집에 비하면 매우 좋다. 다만, 약간 맛의 밀도라고 해야하나. 약간 심심한 맛이 났다. 여기서 심심하다는 것은 싱겁다는 뜻은 아니다. 소품도 약간 아쉬웠다. 투박한 우동집 같은 수저나 젓가락이면 어떨까. 인테리어도 너무 깔끔하다. ^^ 국물이 없는 우동을 먹으면.. 2014. 8. 11.
세종시 맛집 - 감자탕 전문점 진성민속촌 여기는 정말 맛있는 집. 한 번 다녀오면 맛있게 먹고도 또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경우가 많죠. 서울 강남에 많은 그럴듯한 음식점들이 대개 그렇습니다. 비싼 돈을 주고 맛있게는 먹었는데 그렇다고 배고플 때 생각이 나는 것은 아닙니다. 블로그에서 소개한 이탈리안 음식점 톰볼라는 좀 예외 중 하나겠군요. 여기는 생각이 나더라고요. (링크 : http://eastman.tistory.com/869) 세종시에서 가까운 청원에 있는 진성민속촌은 감자탕집니다. 감자탕이 뭐 비슷할 것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뭐랄까 계속 끌어 당기는 맛이 있습니다. 먹고 오면 또 먹고 싶은 생각이 막든다는... 오.. 이 사진.. 지금 무지 배고픈데, 고문이네요. 국물이 꽤 걸축하고 살짝 얼큰합니다. 고기는 언제나 잘 익어있고 .. 2014. 8.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