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부천FC 1995

헤르메스, 수년만에 유니폼 통천을 현장에서 펼치다

by walk around 2009. 7. 27.

거의 4만석에 달하는 부천종합운동장의 관중석 가장 하단에서 상단까지 올라가는 거대한 유니폼 통천. 부천SK 시절, 유니폼 스폰서였던 푸마의 협조로 만든 통천이다. 덕분에 통천 가운데에는 푸마로고가 새겨져 있다.

푸마는 이 통천 하나 만들어준 덕분에 적지 않은 마케팅 효과를 거두고 있다. 헤르메스는 수년간 기회가 있을 때마다 이 통천을 응원에 사용했고, 이번에 SKT와의 프로모션에서도 TV 등에 수차례 노출이 되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지난 18일 유맨과의 경기 때 불어닥친 엄청난 강풍에 유니폼 상단이 가로로 찢어졌다. 오랜 세월 탓에 원단이 약해진 탓도 있었을 것이다. 특히 수십번 비에 젖고 마르기를 반복하고, 여기저기 그슬리면서 많이 헤어지기도 했다.

아무튼 이번 유맨과 경기 때 헤르메스는 이 통천을 서포터의 힘으로 펼칠 수 있었다. K3에 진출한 이후에도 여러번 사용을 했지만, 경기 시작 전에 미리 빈 관중석에 펼쳐놓는 식이었다. 그러나 이번에는 서포터의 힘으로 경기장 현장에서 펼쳐 들었다. 이 통천이 이렇게 제대로 펴진 장면은 이번이 마지막일 것이다. 훼손되어 더이상 과거 모습은 나오지 않을 테니…

영상은 경기 전의 모습. 경기 시작 직전에는 영상에 비해 거의 2배 이상의 팬들이 자리를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