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메리카/하와이 2003

렌트카 타고 하와이섬 일주를 시작 - 2003 하와이여행 8

by walk around 2010. 7. 22.

호텔과 와이키키 해변, 그리고 인터내셔널 마켓 플레이스 주변은 3일 정도 지나니까 좀 지루해졌습니다. 좀 색다른 곳을 찾아가기로 했습니다. 호텔에 있는 렌트카 업체 사무실을 찾았습니다. 지프 사하라 또는 랭글러 오픈카를 주문했습니다. 뚜껑없는 차 이럴 때 아니면 언제 타보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밤에 유리창을 내리지 말라는 조언도 무색했습니다.

다음날 의기양양하게 사무실을 찾았습니다. 잠시 후 승합차가 오더니 주차장으로 데리고 갔습니다. 주차장 구석에 붉은색 오픈 랭글러가 있었습니다. 완전 아름다웠습니다. 그런데 이건 또 뭔 소리. 그 차는 이미 예약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저는 전날 작성한 페이퍼를 들이대며 저 차는 오늘 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수였다는군요. 오픈 지프는 한대인데, 더블로 예약이 되었고 순서는 제가 늦었다고 합니다. 그러더니 미안하다며 대안을 제시하더근요. 같은 가격에 오픈 스포츠카 또는 지프 그랜드 체로키를 빌려주겠다. 음... 매력적인 제안입니다. 한 3만원은 더 비쌌던 것 같은데.

먼저 스포츠카를 달라고 했습니다. 엥 그런데 차가 별로... 오픈 되어 있다고 다 멋진 스포츠카는 아니니까요. 그들은 그냥 오픈된 그저그런 차를 보여줬습니다. 그랜드 체로키를 달라고 했습니다. 


당시에는 SUV 좋아라 했기 때문에 불만은 없었습니다. 그랜드 체로키 첫 드라이빙 소감은 운전이 편하다는 것이었습니다. 큰 차를 운전한다는 느낌은 별로 안들었습니다. 승차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연비가 좀 그렇겠지만, 하루 쓰는 마당이라 그렇게 와 닿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제 취향이 변해서 뭐 그냥 그렇습니다. ^^



슬슬 번화가를 빠져 나왔습니다. 차에 올라타서 바로 사고가 날뻔 했습니다. 교차로에서 앞에 있던 차가 가길래 자동으로 나도 움직였는데, 사실 우리 신호가 아니었습니다. 앞 차는 기회를 봐서 치고 간 것이었습니다. 사방에서 난리였습니다. 급히 후진을 했는데, 뒤 차가 바싹 붙어있었다면 제 하와이 여행은 거기서 끝이었을 것입니다. 호텔에 있던 '한국 변호사' 명함을 챙긴 것을 잘 했다는 생각마저 순식간에 스쳐갔습니다. 

2가지를 느꼈습니다. 1. 평화로워 보이는 하와이에도 무지막지하게 교통 위반을 하는 사람이 있군요. 2. 어리버리한 운전자가 신호 위반을 하면 사방에서 빵빵 거리고 손짓하고 난리가 나는군요. 한국과 별 차이가 없는...

경치는 좋았습니다. 금새 다른 세상이었습니다.



해변도 나왔습니다. 사람들도 보였습니다. 서핑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파도가 높아 보였습니다. 해안을 따라 조금 더 가다가 조금 이상하다 싶은 길로 접어 들었는데, 잠시 후 군대 초소를 만났습니다. 여군이 오더니 라이센스를 달라고 했습니다. 한국 운전면허증을 내밀었습니다. --;

아! 그게 아니라 부대출입 라이센스였습니다. 당연히 없죠. 지금 부대 진입로에 접어 들었으니 저 앞으로 돌아서 나가라고 하더군요. 샥 돌아서 나왔습니다.




열대지방 분위기 풍기는 나무입니다.



해안은 평평하고 내륙으로 조금만 가면 급경사의 산지입니다. 마치 우리나라의 동해안 같습니다. 산의 경사는 동해보다는 더 다이나믹합니다. 거의 절벽수준입니다.



예쁜 성당입니다. 성 조지께서 나쁜 뭔가를 응징하고 있네요 ^^;



운전하고 가다가 중간에 특이한 풍경이 있으면 잠시 산책하기를 반복했습니다. 운치있는 곳이 참 많았습니다. 중간에 작은 마을이 나타났습니다. 제법 차도 밀렸습니다.




아. 공사 중이었습니다. 이 마을 언저리에서 핫도그도 사먹고, 샌드위치도 사먹고.. 조금 놀다가 다시 시동을 걸고 일주를 계속했습니다. 하와이대학 입구, 무슨 공원 입구 등도 차례로 지났습니다.


마지막 날, 속성으로 관광을 시켜 준 택시기사 - 2003 하와이여행 11
일본의 진주만공격의 현장을 가다 - 2003 하와이여행 10

제주도보다 작은 오아후의 지평선 보이는 평원 - 2003 하와이여행 9
렌트카 타고 하와이섬 일주를 시작 - 2003 하와이여행 8
비키니 입고 거리 활보하던 일본 여성들 - 2003 하와이여행 7

하와이에서 먹었던 음식들 - 2003 하와이여행 6
밤이면 시작되었던 하와이에서의 쇼핑 - 2003 하와이여행 5
와이키키 백사장에서의 하루 - 2003 하와이여행 4 

하와이 메리어트호텔 수영장(꼬마 친구 만나다) - 2003 하와이여행 3 
노인들이 춤추던 와이키키 해변의 호프집 - 2003 하와이여행 2 
인터넷 예약하고 찾아간 하와이 메리어트 호텔 - 2003 하와이여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