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오세아니아/싱가포르 2009

면발이 날아다니는 국수집 - 싱가포르 여행 7

by walk around 2009. 9. 24.


오차드로드에서 가장 유명한 백화점 다케시마야 옆에 있는 위즈마 아트리아(Wisma Atria). 이곳 역시 쇼핑몰입니다. 여행안내 책자에는 좀 젊은 느낌이라고 했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이 쇼핑몰에는 푸드 리퍼블릭(Food Republic)이라는 대형 푸드코트가 있습니다. 한식부터 이태리 음식까지 다양한 메뉴를 접할 수 있습니다. 맛집이 많아서 여행 중 지친 몸을 쉬기에는 좋은 곳 입니다.

한 바퀴 둘러보고 선택한 것은 국수. 일단 면발을 만드는 것부터 범상치 않았습니다. 반죽을 들고서는 슥슥 적당량을 잘라내면서 바로 육수에 빠뜨렸습니다. 얼마전에 TV에서 방영된 누들로드에서 본 장면 같기도 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국수에 각종 고명을 엊어서 줍니다. 닭고기, 소고기, 돼지고기와 각종 아채, 튀김 등을 엊을 수 있습니다. 저는 닭고기 두 덩이를 엊었습니다. 맛은 꽤 괜찮았습니다. 고기도 맛있었습니다. 옆 테이블 돼지고기가 더 맛있어 보였습니다.



국수집 바로 옆 입니다. 좀 한가해 보이는군요. 그간 보도된 신문과 방송에 나온 장면을 액자에 넣어서 열심히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이렇게 먹지 않아도 가게를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영업장 내에서 큰 수레에 음료수를 담아 끌고 다니는 아줌마. 물론 파는 것인데, 우리나라에서 각종 시험장에 나타나는 커피 아줌마랑 비슷한 분위기.



사람들로 북적이는 내부. 메뉴를 정하면 신속하게 주문하는 게 이곳에서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일행이 미리 자리를 잡고 앉아있는 센스도 필요.



철판구이집? 여기도 좀 한가하네요. 하루에 세끼를 먹는 게 안타까웠습니다. 여기저기서 이것저것 다 먹고 싶었는데… 그렇다고 싱가포르 여행 중에 이곳에 다시 올일은 없으니 더 아쉬울 뿐.




<싱가포르 여행>

거리로 쏟아져 나온 필리핀 출신 식모들 - 싱가포르 여행 6
싱가포르 쇼핑천국 오차드로드, 쇼핑지존 홍콩 추격 중 - 싱가포르 여행 5
한국기업이 건설 중인 싱가포르 랜드마크 직접 가보니 - 싱가포르 여행 4
싱가포르가면 칠리크랩을 꼭 먹어야 한다? - 싱가포르 여행 3

휠체어를 의자로 사용하는 레스토랑 - 싱가포르 여행 2
한국 길거리 토스트와 사뭇 달랐던 싱가포르 토스트 - 싱가포르 여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