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sonal/living

픽스잇프로(fix it pro) 사용후기 - 자동차 흠집 정말 사라질까?

by walk around 2011. 10. 30.

광고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광고 내용이 사실이라면 정말 엄청난 것 아닐까요? 단지 바르기만 하면 흠집이 사라진다니요. 광고 내용이 사실이 아니라면 돈 버는 것이고, 아니라면 넘어진셈치자는 생각으로 주문했습니다.

픽스잇프로(fix it pro)를 받고나서 우선 오래된 흠집에 사용해봤습니다. 동봉된 한글 사용설명서와 포장의 영문설명이 상충하는 것 같은데, 일단 흠집부분을 잘 닦고 그늘에서 사용했습니다. 흠집에 바른 후 내용물이 흐르더군요. 흐른 내용물이 얼룩이 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전혀 그런 일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오래된 흠집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았습니다.

돈을 날린 것인가하고 잊고 살고 있었습니다. 하루는 길 주변에 잡목이 많은 곳을 지났다가 범퍼와 본체에 풀과 잔가지로 많은 흡집이 생겼습니다. 꽤 깊은 것도 있었습니다. 픽스잇프로가 생각이 나서 바로 빼서 사용했습니다. 살짝 긁힌 것은 바로 사라지는 것 같았습니다. 몇 시간 후 덧칠했습니다. 흡집이 상당 부분 개선됐습니다. 이정도면 괜찮다 싶을 정도였습니다. 

제가 내린 결론은 "오랜된 흠집에는 소용없다. 방금생긴 흡집 중 잔기스 수준에는 비교적 만족스러운 성능을 발휘한다"입니다.



동봉된 컴파운드와 광택제는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컴파운와 광택제 빼고 판매하면 계속 상비할만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구입할 때마다 저 친구들 때문에 가격이 비싼 것 같아서 좀 그렇네요..

실제 사용사례입니다..

어디서인지 백미러가 긁혀서 상처가 났습니다. 조금 패이기도 했습니다. 아래 사진입니다. 핑크색 박스가 상처입니다.



그런데 거의 육안으로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치료가 됐습니다. 잘 보면 가장 심하게 패인 중앙부까지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는데, 그냥 참을만 합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지 않았지만, 방금 난 잔기스에는 높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오래된 상처는 아무리 잔기스라도 전혀 소용이 없었습니다. 기스난 후 적어도 하루 이틀안에 사용을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너무 심하게 패여도 회복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 이하 2012.9.12 추가

그리고 이 제품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촉이 오염됩니다. 그 상태로 문지르면 차가 지저분해지기만 하고 효과는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사용할 때마다 사용하는 면을 깨끗하게 한 후에 사용해야 하는데,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오염은 어쩔 수 없습니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사용이 어렵다는 의미입니다.

실수로 촉이 쉽게 빠지기도 합니다. 참고하세요~

※ 이하 2012.11.17 추가

픽스잇프로를 모두 사용하고 검색을 하다 '국산'이라는 제품을 발견해서 사용했습니다. 아래 제품인데요, '파워투명펜'이라는 제품입니다.

저는 비추입니다. 얼룩이 강하게 남고 생긴 얼룩은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차라리 픽스잇프로가 낫습니다.

 


 

'personal > liv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베리 9700에 카카오톡 설치하는 방법  (0) 2011.11.14
블랙베리 9700 OS 업그레이드  (0) 2011.11.13
2년만에 컴퓨터 진공청소기로 청소  (0) 2011.08.22
횟집 수족관 속의 물고기들  (0) 2011.07.27
뒷산  (0) 2011.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