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gs/ect

아이폰 액정 수리, 저는 이렇게 했어요 - 아이폰 액정 교체 비용 포함

by walk around 2015. 5. 15.

 

 

 

 

 

 

 

대형 참사였습니다.

아이폰6 구입 일주일 만에 욕실에서 떨어뜨렸습니다.

그리고 너무 허무하게 액정이 깨졌습니다.

 

엄밀하게 말해 액정이 아니라

액정 앞 유리였습니다.

 

 

 

 

 

정신이 혼미한 상태를 벗어난 후

대책을 생각했습니다.

 

센타가서 리퍼 받기 싫었습니다.

벌써 이 놈에게 정이 들었고, 뽑기도 잘 된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비용이 엄청납니다.

저는 보험도 안 들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사설 수리 센터.

사설 수리의 흔적이 있으면 나중에 AS 못 받는다는 게 단점이죠.

하지만 AS받을 일 생기면 폰을 바꿔버린다는 각오로 사설로 갔습니다.

 

일단 작업 퀄리티는 만족합니다.

외제차도 이런 사설 센타있으면 좋을 텐데요...

 

비용은 무려 20만원.

그러나 신제품 리퍼 때 처리 비용에 비하면 차라리 저렴합니다. ㅠ.ㅠ

 

이용한 업체는 '아이스마일어게인'입니다.

깨진 액정을 들고, 이 회사 이름을 봤을 때 참 절묘하다 했습니다.

다시 웃자 ㅎㅎㅎ

 

새 아이폰 깨진 주인들은 정말 공감하실 것입니다.

 

한 가지 괜찮은 것은 액점 실넘버를 훼손하지 않았기 때문에

향후 애플 AS도 가능한 상태로 해놓았다는 점입니다.

 

의미가 있을지 모르지만 일단 수리에 대한 보증서도 줍니다. ㅋ

 

저는 만족했습니다.

 

참! 케이스는 공식 홈페이지의 가죽 케이스가 진리같습니다.

이 케이스 이후 낙상 사고 몇 번 있었지만 멀쩡합니다.

 

이번 참사가 날 때는 모 업체의 가죽케이스 가격도 몇 만원이나 하는 제품이었는데,

모서리가 너무 딱딱해서 낙상 충격보다는 케이스 찍어서 깨진 듯 합니다.

 

또 한가지.

고가의 초강력 유리로 제작되었다는 액정 커버는 소용없습니다.

모서리가 깨지면 무용지물입니다.

 

오히려 너무 강하게 액정을 잡아줘서 충격 때

유연성이 없는 듯 합니다.

커버는 절대 안 깨집니다. 아이폰 액정이 커버 아래서 금이 가 버립니다.

 

그냥 일반적인 커버가 좋고,

들뜨면 바꾸고 하는 식으로 사용하는 게 좋은 듯.

 

참고가 되시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