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시장통에서 우연히 만난 곱창국밥집, 함평의 장안음식점 - 함평 여행 3

by walk around 2010. 1. 4.

함평의 재래시장은 2·7일장이라 들었습니다. 매달 2일, 7일, 12일, 17일 이런식으로 장이 열리니, 결국 5일장인 셈입니다.

제가 갔을 때가 1월 2일이니 장날을 제대로 만난 셈입니다. 정말 망외의 소득입니다. 신나서 장 곳곳을 다니다보니 출출했습니다. 함평이 낙지가 유명하다하여 낙지가 들어간 음식을 먹으려 했는데, 그냥 장터에서 사람들이 북적이는 식당에 들어갔습니다. 모험이었습니다.

식당 이름은 '장안음식점'. 곱창국밥이 대표 메뉴인 모양입니다. 하나 주문했습니다. 함평의 대표 음식인 생고기 비빔밥도 있더군요. 역시 주문했습니다. 사진에 전화번호가 나오네요. 혹시 가실분 참고하시길. ㅋ

음식이 나왔을 때, 이 식당에 들어온 것도 망외의 소득이라는 걸 느꼈습니다. 좀 짰지만, 곱창국밥은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곱창 비린내는 거의 나지 않았고 모든 고기가 다 고소했습니다. 국물은 맑은 편이었는데 개운했고, 재료들도 좋아보였습니다.

보통 이런 음식을 먹을 때 국밥 안의 요상하게 생긴 고기 몇점은 걸러내곤 했는데, 싹싹 먹어치웠습니다. 뜨거운 국물은 추운 날씨에 얼었던 몸을 녹이기에 충분했습니다.

생고기 비빔밥도 맛있었습니다. 먹다보니 좁은 식당 안이 사람들로 미어터졌습니다. 역시 제대로 찾아온 모양입니다. --;

특히 된장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색깔부터 시골에서 직접 만든 된장의 포스가 풍겼습니다. 전날 갔던 대흥식당에 필적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고기 비빔밥은 대흥식당이 좀 나은 것 같고, 국밥이 겨뤄볼만 한 것 같습니다. 조금 덜 짜면 아주 좋을 텐데…

<함평 여행>
간장게장으로 유명한 맛집, 군산의 계곡가든 - 함평 여행 1
생고기 비빔밥으로 유명한 맛집, 함평의 대흥식당 - 함평 여행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