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체코 2006

프라하성으로 가는 길, 카를교에서 맞은 밤 - 2006 체코 3

by walk around 2010. 3. 1.


구시가에서 프라하성으로 가기위한 카를교(Karluv Most)에 가는 길에도 고풍스러운 건물과 동상이 줄지어 있습니다. 모든 건물과 동상이 다 재미나는 이야기를 내포하고 있을 테지만, 모두 챙기지는 못했습니다.


건물마다 저렇게 동상들이 줄지어 서 있어서 아무 생각없이 있다가는 건물 위에 사람들이 서 있는 것 같은 착각을 순간순간할 때가 있습니다.


다리에 도착하니 프라하성이 보입니다. 수 많은 창이 보이는 것이 참 만만치 않은 공간일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타바 강(체코어: Vltava, 독일어: Moladu)은 체코에서 가장 긴 강입니다. 길이는 430 킬로미터입니다. 카를교는 이 강에 있는 오래된 다리입니다. 아마 체코가는 사람치고 이 다리를 가지 않는 분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길이는 약 520m입니다.


다리 도착하기 전에는 지나는 길입니다. 2006년이어서 이웃 독일에서 월드컵을 해서그런지 같은 길을 걷고 있는 관광객이 참 많습니다. 사실 워낙 관광객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평소에도 이 정도는 된다고 합니다. 오른쪽의 택시가 도시 분위기와 참 안어울립니다.


화약탑은 성문이었다는 데, 정말 오른쪽에 문이 붙었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남대문, 동대문 같은 역할인 것 같습니다.


다리 위를 걸어 보았습니다. 카를교는 1353년부터 150년 이상에 걸쳐 만들어졌기 때문에 보는 곳에 따라 각도가 휘어져 보인답니다. 이런 사실을 글쎄 한국으로 돌아온 후에 알았네요. --;


다리의 양쪽에 15개씩 늘어서 있는 체코출신 성인의 조각이 있습니다. 밤에 혼자 다리를 건너면 조금 무서울 것 같습니다.


카를교를 건너니 레스토랑이 하나 있었습니다. 여기서도 사람들은 월드컵 경기를 보고 있습니다. 나도 여기서 맥주와 피자 등을 먹고 한참 쉬었습니다. 다리도 아프고, 허리도 아프고…


먹고나니 밤입니다. 프라하성으로 가는 것은 포기했습니다. 멀리서 본 것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다만 다리 건너 마을의 골목을 산책했습니다. 이런 느낌, 나쁘지는 않네요. 골목에 의자 하나 내어놓고, 커피 한잔들고 담배 한대 피우면 딱 그림이 될 것 같습니다. 아! 오늘로 금연 298일째인데 급땡기네요.


어기가 위고 어디가 아래인지 오른쪽 나무가 없었다면 혼동했을 것 같습니다. 강 옆 지류를 사이에 둔 건물들입니다. 집에서 문을 열면 그냥 물인데요. 개인적으로 물을 좋아하다보니 이런 집이 참 탐이 납니다.


강가로 가보았습니다. 강 건너 화약탑 등이 보이네요. 다리 아래에도 조명을 쏘아서 분위기를 내고 있습니다. 한강이 폭이 좁다면 이런 운치있는 다리도 좋을 텐데, 워낙 강 폭이 넓어서 쉽지 않겠죠?


다시 카를교를 건너와서 프라하성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잘 보이지가 않네요.


노출을 달리해서 찍었습니다. 강변 카페들도 나왔네요. 이곳을 마지막으로 다시 에어컨없는 호텔로 돌아왔습니다.


프라하에서 머물렀던 호텔입니다. 이름도 생각나지 않지만 교통 등 여러면으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곳 입니다. 하지만 가격은 상당히 저렴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침에 일어나 오스트리아 빈으로 향하기 위해 길을 나섰습니다.

관련 게시물 :
프라하 바츨라프 광장. 고풍스러운 건물의 한국 기업간판 - 2006 체코 1
프라하 구시가에서 만난 소나기와 사람들 - 2006 체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