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부천FC 1995

부천지역 언론사 홈피 방문자수 늘리는 법은? 부천FC 기사 게재하는 것!

by walk around 2012. 2. 10.

부천지역에는 부천신문, 부천미래신문, 부천타운, 부천자치신문, 새부천신문, 부천시민신문, 부천연합신문, 부천오늘신문, 더부천, 부천일보, 부천매일, 부천타임즈, 부천데일리뉴스, 부천투데이, ibs뉴스 등 많은 언론사가 있습니다.

이중 부천의 젊은 사람들에게 최근 널리 알려진 매체는 어디일까요? ibs뉴스입니다. ibs뉴스는 부천FC의 소식을 꾸준하게 게재하는 매체입니다. 예전부터 부천FC 소식을 자주 다루기는 했지만, 최근에는 SNS 덕분에 부천FC 관련기사 게재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ibs뉴스는 기사를 게재하면 이를 아래와 같이 SNS(트위터)를 통해 전송합니다.



그럼 ibs뉴스의 팔로워 중 저와 같은 사람이 이를 리트윗 합니다. 또 제 팔로워 중 부천FC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또 이를 리트윗합니다. 그렇게 ibs뉴스의 부천FC 소식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집니다. 그리고 부천FC 팬들의 팔로워 중에는 전국의 축구팬들이 많기 때문에 ibs뉴스의 브랜딩에도 도움이 됩니다.

2012년 2월 10일 경 ibs뉴스 홈페이지의 "베스트 클릭(많이 본 뉴스)" 코너입니다. 붉은색 박스가 부천FC 관련 기사입니다. 이 코너가 클릭수에 따른 자동집계인지 아니면, 살짝 편집을 하는 것인지 모르겠으나 아무튼 매체 입장에서 부천FC 관련 기사가 PV와 UV에 유의미하다고 판단했거나, 실제 그러하다는 의미입니다. (일부 기사는 이날 이후 2위까지 상승했습니다) 




아래 링크는 부천FC 관련 기사들입니다.

http://www.ibsnews.kr/news/12363
http://www.ibsnews.kr/news/12297

http://www.ibsnews.kr/news/12321
http://www.ibsnews.kr/news/12264

부천FC 입장에서도 이런 지역언론의 지역연고 구단에 대한 관심은 반갑습니다. ibs뉴스의 팔로워가 유력 정치인, 부천시민 등이 무려 4,000명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것이 일종의 상생? ^^

앞으로 많은 부천지역 매체들이 이런 매커니즘과 팬들의 부천FC에 대한 관심을 이해하고, 관련 뉴스를 많이 다루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다행히 부천FC는 수시로 보도자료를 잘 정리해 제공합니다. 이를 잘 활용해도 좋은 뉴스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신청 : 032-655-1995)

ibs뉴스는 홈페이지 외에 블로그도 운영 중입니다. 여기에도 부천FC 관련 기사를 게재합니다. DAUM 등 포털에서 '부천FC'를 검색하면, ibs뉴스의 기사가 첫 화면에 검색이 되곤합니다. 2012년 2월 10일 현재 아래 링크 건 기사가 첫 화면에서 검색이 되네요. 독자 유입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http://blog.daum.net/miskye/4783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