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부천FC 1995

K리그 구단 취급받는 3부리그 부천FC1995의 위용

by walk around 2012. 2. 25.

음악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또는 트위터의 지인을 통해 우연히 알게된 내용들입니다. 1년예산 2억5천만원 ~ 3억원의 3부리그 구단 부천FC1995가 1년 예산 100억원에 육박하는 일부 K리그 구단과 맞먹는 또는 그 이상의 지자체 및 후원사 홍보효과를 뽑아내고 있는데요(아래 링크 참조), 소소하지만 재미있고 의미있는 부천FC의 미디어 또는 마케팅 노출 사례가 있어서 얼른 캡쳐했습니다.

관련 포스팅 :
2억5천 부천FC, 100억 부천SK 육박하는 지자체 홍보효과
3부리그 부천FC, 부천시 및 후원사에 대한 방송 PPL 효과는 K리그급



<1부리그 수원블루윙즈 관련 앨범과 나란히 부천FC 앨범>

먼저 다음의 음반소개 코너입니다. 이 화면은 DAUM의 뮤직 코너의 록음박 분야 신보 소개 페이지입니다. 앨범을 하나씩 보면서 다운받을 노래를 찾다가 부천FC 헌정 응원음반을 찾았는데요, 바로 옆에 수원 블루윙즈 그랑블루 앨범이 있네요.

지금은 비록 부천FC가 3부리그에 있는 작은 팀이지만, 한국 최초의 개별 구단 수준의 응원가 음반을 발매한 구단이기도 합니다.(아래 링크 참조)

관련 포스팅 : 한국 최초의 축구 서포터 응원가 앨범은?


<부천FC 새유니폼, K리그 구단과 함께 소개>

이 사진은 NAVER 스포츠면의 K리그 유니폼 소개 코너입니다. 여기에 부천FC는 당당히 다른 K리그 구단 유니폼과 어깨를 나란히 소개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는 트위터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편파적인 눈으로 볼 때는 사진도 유니폼 디자인도 일부 K리그 구단보다 낫습니다. 그리고 부천시, SKT, 키카 등 후원사에 대한 노출 효과도 상당합니다.

※ 링크 : 부천FC 유니폼 공동구매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