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부천FC 1995

기록사진 프로젝트 "우리는 100년 전 영국인입니다"

by walk around 2012. 5. 9.

약 100년 전 잉글랜드 한 클럽팀 팬의 모습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세계 최고의 클럽이 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나 아스날 같은 팀의 팬들도 처음에는 이런 모습이었을 것입니다. 이들은 지금 세상에 없지만 세계를 호령하는 클럽을 남겼습니다. 

 

부천FC 1995는 팬의 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K리그 입성은 물론 아시아 챔피언을 목표로 만들어졌습니다. 작은 힘이 모여서 불가능할 것 같던 꿈을 하나씩 이뤄가고 있습니다.

 

철저한 지역연고주의를 표방하며, 팬을 우선하는 부천FC의 모습은 아마도 100년전 잉글랜드 축구클럽의 모습일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하는 모든 행위는 역사가 될 것이며, 우리는 이 클럽을 발전 시키기 위해 잠시 타임머신을 타고 100년 전 영국으로 돌아가 있는 사람들입니다.

 

 

 

 

우리의 열정과 꿈 그리고 우정을 영원히 기록하기 위해 부천FC의 팬, 관계자 등 모든 관련자들이 모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자 합니다. 이 사진은 앞서 보여드린 사진처럼 클럽의 100년 역사에 남는 중요한 기념 사진이 될 것입니다.

 

부천FC와 티끌만큼이라도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모두 모델이 되실 수 있습니다. 얼굴이 작게 나와서 사진으로 잘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사진 속 사람들은 모두 역사의 일부분이 될 것입니다.

 

올해는 기회가 딱 한번입니다. 5월 26일 토요일 남양주시민구단과 7시 경기를 앞두고 오후 6시에 관중석에서 모여서 촬영할 예정입니다. (위 사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사진 속 부천FC의 친구들은 100년 후에, 아마도 세계 최강의 클럽이 되어 있을 부천FC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변치 않는 밝은 웃음을 전해줄 것입니다. 팀을 잃고 하나도 가진 것 없는 황무지에서 팀을 만들고 또 어렵게 운영해가고 있지만, 우리 구단이 있어 행복한 지금 우리의 모습을 역사에 남겨 둡시다.

 

 

 

기록사진 프로젝트는 1년에 한번씩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때마다 사진 속의 인물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서 한 프레임에 모두 들어올 수 없는 날이 올 것이로 기대합니다.

 

부천FC를 사랑하시는 분. 앞으로 사랑하실 분. 조금이라도 관련이 있다고 스스로 생각하시는 분은 눈치볼 것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사진에 남기고 픈 걸개, 복장, 게이트기 등 자유롭게 지참이 가능합니다.

 

부천FC 창단을 위해 모였던 우리들은 "죽기 전에 이 클럽을 아시아 챔피언으로 만들자"고 결의했습니다. "우리가 못하면 우리의 후손이 그 꿈을 이뤄낼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만약 우리 후손이 우리의 꿈을 이뤄내는 날. 기록사진 속 우리들은 팀을 잃었을 때의 아픔을 모두 털고 다시 한번 웃을 것입니다.

 

 

 

※ 촬영을 위해 경기장 출입시 입장권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 사진은 필요시 구단 마케팅 등을 위해 공개되며, 촬영에 응하실 경우 사진 속 초상권은 구단에 일임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아래 사진은 위 프로젝트로 촬영된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