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biz

어느새 4기! …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by walk around 2013. 3. 9.

수료생 중 희망자 전원 부천FC 1995 무급 인턴 활동
부천FC 1995와 마케팅 전문업체 PLS미디어가 함께 운영하는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가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4기 과정은 지금까지 경험을 참고하여 실무 위주의 내용으로 개편됐다. 강의진도 수료 이후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사회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인물들로 채워졌다.

 

강사진은 한준희 KBS 해설위원, 홍은아 국제 축구심판, 김동환 전 스포탈코리아 기자를 비롯해 대형 광고대행사 부장급 스포츠 마케터, 주요 포털사이트 스포츠 마케터, 중앙 스포츠 일간지 축구담당 기자, 축구관련 협회 관계자, 국내 대기업 스포츠커뮤니케이션 담당자 등으로 구성됐다.

각종 협회나 기업에 적을 둔 강사들은 강의 직전 회사의 공식 허가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미리 발표하지 않는다.

 

 

 

지금까지 배출된 수료생 중 약 70%는 부천FC의 무급 인턴으로 등록되어 경기홍보, 마케팅, 진행 등의 고된 업무를 수행했다. 강의 과정 및 인턴 과정 수료 후에는 프로축구구단, 광고대행사, 스포츠마케팅 대행사, 용품업체, 대학 등에 취업하는 등 높은 성과를 거뒀다. 대학 졸업생인 수료생 중 상당수가 취업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성과가 좋았다.

 

강사가 수료생의 취업을 돕기도 했고, 수료생들끼리 취업을 돕거나 심지어 함께 창업을 하기도 했다. PLS미디어 임호근 대표는 "같은 꿈을 꾸는 사람들이 함께 모이면서 정보의 집적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기수별 커뮤니티도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4기 수료생들은 부천FC의 프로진출에 따라 더욱 밀도있는 인턴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좌는 3월 16일 토요일에 부천종합운동장에서 개강하며 이후 강의는 서울 신촌에서 주중 저녁시간에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BFC마케팅아카데미 블로그(http://bfcfootballacademy.tistor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원문 :  http://newsbc.co.kr/n_news/news/view.html?no=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