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biz

부천FC의 특별했던 개막전 홍보 퍼포먼스(새로운 방식의 광고)

by walk around 2012. 4. 3.

부천FC 1995는 지난 2012년 3월 31일 홈 개막전 홍보를 위해서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3천명이 넘는 관중 속에서 왁자지껄하게 경기를 치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크기의 현수막, 길거리의 배너, 스티커, 포스터 등을 총동원했고, 경기 당일에는 화살표 모양의 광고판을 돌리는 새로운 광고기법도 동원했습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부천역 주변에서 행사를 했기 때문에 주목도가 높았습니다.

 

모두 2명의 플레이어가 종횡무진 부천역을 누볐습니다. 이 퍼포먼스 덕분에 얼마나 많은 관중이 부천역에서 부천종합운동장으로 유도되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구단의 인지도를 올리는 데에는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일단 새로운 방식의 광고이기 때문에 행인들의 주목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부천역으로 떠나기 전 부천종합운동장에서 기념 촬영. 이 퍼포먼스는 부천FC의 지역후원사 이츠스타 엔터테인먼트의 이벤트 조직인 큐브 광고퍼포먼스팀(http://blog.naver.com/sinttong78)이 무상으로 진행해 주었습니다.

 

 

단순히 광고판을 들고 있는 것이 아니라 광고판을 활용하여 묘기를 부리며 시선을 끌게 됩니다. 덕분에 행인들은 광고판의 내용에 더욱 호기심을 갖게 됩니다.

 

 

사람이 많아서 퍼포먼스를 하기 어렵거나, 보다 개별적인 홍보가 적합한 상황이 되면 바로 전단지 배포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 날 개막전 관련 전단지를 수백장 배포했습니다. 앗싸.

아쉬운 점이 있다면 다음 홈 경기에 또 도움을 받고 싶다는 거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