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biz

가을에 한다던 BFC 축구마케팅아카데미가 여름에 시작하는 까닭

by walk around 2012. 6. 17.

부천FC 1995, PLS미디어, 존 듀어든이 함께 하는 BFC축구마케팅아카데미가 오는 6월 28일 개강합니다. 이유가 뭘까요? 예비 수강생들이 부천FC 구단과 PLS미디어 측으로 개강을 종용(?)하는 연락을 수차례 했고, 이에 연중 2차례 진행을 염두에 두고 3기 일정을 확 땡겼습니다.

 

최근 축구마케팅,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이 분야에서 일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프로축구구단 직원(또는 야구 등 스포츠구단 직원), 광고대행사의 스포츠 마케터, 포털사이트의 스포츠 마케터, 에이전트, 스포츠 마케팅사 직원, 대한축구협회·한국프로축구연맹 등 관련 단체 직원, FIFA·AFC 등 스포츠 관련 국제단체 직원 등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곳은 도무지 사람을 어떻게 뽑는지도 모르겠고, 뽑아도 소수입니다. 자격 요건이 무엇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스포츠 분야는 대단히 비합리적으로 사람을 채용하는 분야입니다. 공부를 열심히하고, 학력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느 정도 기본만 되어 있으면 그 다음에는 경험과 인맥이 더욱 중요합니다. 하지만 대학생 또는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한 젊은이들이 갑자기 경험과 인맥을 쌓는 것이 참 쉽지가 않습니다. 인턴 자리도 제한이 있고, 축구계 또는 스포츠계에서 일하는 사람을 만나기도 쉽지 않습니다.

 

이런 니드에서 출발한 것이 BFC축구마케팅아카데미입니다. 이곳에서는 수강료를 지불할 정도로 이 분야에 열정이 있는 사람들이, 축구계 또는 스포츠계 곳곳의 실력자들을 만나서 그들의 경험을 배우고,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페이스북 등 SNS가 있어서 강사들과 소프트 커뮤니케이션을 할 기회도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수강생들 내부 커뮤니티가 상당히 강력한 편입니다. 수시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여러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 수강생 중 일부는 부천FC 1995에서 직접 구단의 경기 운영에 참여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덕분에 이미 수료생 중 관련 업체에 취업을 하거나 KFA 명예기자 등에 선발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강사진이 훌륭하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이제는 대학생, 최근 졸업자뿐 아니라 직장인 심지어 관련 업계 CEO들도 수강생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강의를 하셔야 할 분들이 수강을 하시는 셈입니다. 지금 모집 중인 3기에도 한 업체 CEO가 수강 신청을 했는데, 동기로 함께 한다면 대박이라 할만 합니다.

 

 

 

3기도 강사진은 축구 칼럼리스트 존 듀어든과 한준희 KBS 해설위원 축구계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기부터는 새롭게 홍은아 국제 축구심판이 강사로 참여합니다. 홍 심판은 영국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고, 국제기구 경험이 많아서 외국에서 스포츠 공부를 하는 것의 장단점과 경험담 그리고 곁에서본 국제기구 사람들의 생활을 이야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밖에 대형 광고기획사 부장급 스포츠 마케터, 주요 포털사이트의 스포츠 마케팅 담당, 대기업 스포츠 SNS 마케팅 담당, 중앙 스포츠일간지 기자, 구단 관계자, 축구관련 협회 부장급 인사 등이 강사로 참여합니다. 이들은 강의 직전 회사의 허가를 받아야 하는 절차가 남아있기 때문에 실명을 공개하지 않습니다만, 각 분야 최고의 업체, 최고의 경험자들 입니다.

 

강의는 10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축구계 각 분야에 관련된 사항과 강사들이 쌓아온 경험을 전수받는 형식입니다. 특히 수강생들은 강의 후 질문 시간에 그간 가져온 궁금증을 마음껏 해결하는 모습을 보이곤 합니다.

 

1) 강의 일정 - 개강일 : 2012년 6월 28일 목요일 / 종강일 : 2012년 8월 30일 목요일

총 10주간 매주 목요일

시간 : 개강일만 19:00 시작 / 나머지는 20:00 시작

 

2) 강사진 : 이전과 마찬가지로 축구 칼럼리스트 존 듀어든과 KBS 축구 해설위원인 한준희위원을

비롯 3기부터는 국제 축구심판 홍은아 심판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홍은아 : 2008 베이징 올림픽 준결승 주심

               2012 런던 올림픽 주심 배정

               2009 AFC (아시아축구연맹) 올해의 심판상 수상

               2010 잉글랜드 여자 FA컵 결승 주심

               영국 러프버러대학교 박사 (스포츠 정책 전공)

               현재 이화여대, 한양대, 세종대 강사

이밖에도 대형 광고대행사 부장급 스포츠마케터, 주요 포털사이트 스포츠 마케터, 중앙 스포츠 일간지 축구기자, 축구관련 협회 관계자, 국내 대기업 스포츠커뮤니케이션 담당자 등 실전과 이론을 두루 소개할 수 있는 강사진이 참여하여 알찬 교육 과정이 되리라 믿습니다

 

3) 장소 : 신촌 CNN THE BIZ 신촌점 (http://www.cnnthebiz.com/booth/booth01_6.asp)

 

4) 수강료 : 80만원

 

5) 신청방법 : 신청방법 :

① 첨부되어진 신청서( 풋볼아카데미신청서.hwp)를 다운 후 작성, 이메일로 (plsmedia09@gmail.com)로 송부

또는 전화(070-8712-4950) 문의 후 이메일로 신청서 작성 후 송부

② 입금 확인 후 정식등록(계좌: 우리은행 1005-501-555870 피엘에스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