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sonal/living

믿을 수 있는 강남 치과를 찾다~ 추천

by walk around 2010. 4. 13.

수년 전부터 틈이 날 때마다 사랑니를 뽑았습니다. 특별히 문제가 없었지만 이를 닦을 때마다 구석의 사랑니는 잘 닦이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었고, 그게 항상 찝찝했습니다.

사랑니를 뽑기위해 찾았던 치과는 제가 살던 아파트 상가에 있는 치과였습니다. 그곳에서는 큰 어려움없이 사랑니를 뽑았습니다. 생각 같아서는 4개를 한꺼번에 뽑고 싶었지만 나이 지긋한 의사 선생님이 한번에 하나씩만 하자고 하셔서 어영부영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사랑니가 한 개 남았을 때! 살던 아파트가 재건축을 하면서 상가도 철거됐고, 치과도 사라졌습니다. 의사 선생님도 찾을 길이 없었죠. 할 수 없이 다른 치과를 갔는데…

엑스레이를 찍고, 잘 하면 입원을 할 수도 있고, 부가적으로 어떤 치료가 필요하고… 이전에 들을 수 없었던 이야기를 했습니다. 남은 하나도 특별한 문제는 없었는데, 왜 그렇게 요란해야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치료 도중에 나왔고, 결국 그때부터, 또 이후에 경험한 어떤 일로(나중에 이야기할께요~) '믿을 수 있는 치과'를 찾는 것은, 약간 과장해서 저에게는 지상 과제였습니다. 왠만하면 사무실이 있는 강남 치과 또는 서초 치과 중에서.

문제는 그런 치과는 인터넷 검색으로는 찾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워낙 마케팅이 판을 치고 있어서 광고와 정보를 구분하기도 어렵습니다. 대개 경험이 많고 솜씨가 좋은 곳은 마케팅보다는 자발적인 구전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에.. 이건 치료 전 몰카? 시설은 최고급이라 비용은 싼 곳이 아니지만, 불필요한 것은 권하지 않았더는 거

요즘 무한 정보수집 끝에 찾은 강남의 믿을 수 있는 치과는 '서울 귀한이 치과병원'입니다. 서울 서초구 반포자이프라자에 있습니다. 찾아본 느낌은… 수년 전 사랑니를 어려움없이 쏙쏙 뽑던 치과를 다시 찾은 느낌. 하지만 분위기는 예전 단골 치과와 많이 달랐습니다. 장비나 손님의 분위기가 상당했고, 임플란트나 교정 등 치료뿐 아니라 미용도 커버하고 있다는 게 과거 단골 동네치과와 차이점이었습니다.

하지만 단골 동네치과와 가장 결정적인 공통점은 치료시간보다 대화시간이 많았다는 것. 사실 병원에 갈 때마다 의사와 커뮤니케이션이 안된다는 점이었는데, 이곳 원장님과는 부담없이 수다 떨다 왔습니다. --; 입을 여는 순간 "이것은 뭐다"라는, 경험에서 우러나는 포스도 ㅋ

이런 믿을만한 치과는 팍팍 알려야.. 홈페이지도 없어서 치과 추천해 달라고 하면 보여주려고 직접 블로깅을 자처했습니다.

서울 귀한이 치과병원
서울 서초 반포자이프라자(반포자이상가) 403호
02-523-2875


이게 기다리면서 뚫어져라 본 것인데, HIV, 즉 에이즈관련 진료도 한다는 말인 듯 한데, 신문에서 읽기론 HIV 감연자가 치료를 받을 병원이 없다는데, 이는 의사의 인술과 기술 문제라고 들었습니다. 사실 이 간판이 이 병원의 분위기를 한번에 설명해 주는 것이라 생각.




'personal > liv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 코앞에 두고 털신을 사다니…  (2) 2010.04.28
사발에 물을 담고 수초를 심어서 만든 작은 연못  (1) 2010.04.20
twitter  (0) 2010.04.13
아이폰 지르다  (6) 2010.03.23
동물모양 고무줄  (2) 2010.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