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sonal/living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첫 입금 되던 날

by walk around 2010. 6. 28.

불로그를 개설한 이후 약 1년만인 것 같습니다. 하루에 컨텐츠 하나는 올려보자며 나름 본격적으로 운영한지 6개월 정도만에 처음으로 누적 수익 100불이 넘어서 광고수익금이 송금되었습니다.

과거에는 구글로부터 수표를 받았다는데, 저는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Western Union Quick Cash)를 통해 받겠다고 했습니다. 제가 신청할 때 수령지로 국민은행 모지점을 체크한 것 같은데, 나중에 알고보니 수령은 기업은행(IBK)에서만 가능합니다. 지급을 한 후 2개월 이내에 수령을 해야한다고 하니 이 점은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달러로 받을 수는 없고, 원화로 받아야 하고, 달러로 굳이 받으려면 환전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은행에 수령을 위해 갈 때는 MTCN(Money Transfer Control Number), 지급금액 액수, 신분증, 발송자 정보 등을 알아야 하는데, 앤드센스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리 돈 10만원 정도니까 큰 돈은 아니지만, 재미있었고, 욕심도 좀 나더군요. 어렵게 번 돈이라 그런지 쓰는 것도 쉽지 않고요. --;

몇몇 사진 또는 캡쳐를 해서 보여드리면 이해하기 더 쉬운데, 계산서 밑에 관련 내용을 절대 누설하지 말라고 되어 있네요.

벌써 한달이 넘은 이야기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