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부천FC 1995

유료입장 고집하던 부천FC, 어르신에게 '공짜표'

by walk around 2011. 5. 4.

철저하게 유료 입장 정책을 추진하는 부천FC가 5월 7일 홈 경기 "50세 이상 어르신 무료입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부천FC는 "5월 7일 홈경기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전후로 진행되기 때문에, 어버이날을 맞은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담아 무료입장 행사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부천FC 경기는 초등학생까지는 평소에도 무료입장이기 때문에 어린이에 대한 무료입장 이벤트를 따로 진행하지는 않는다.

부천FC는 열혈 서포터가 많은 팀으로 유명하지만, 50세 이상 중장년 팬의 수도 만만치 않다. 특히 과거 부천SK 시절부터 부천연고 팀이 경기를 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경기장을 찾는 마니아도 있다.



이 같은 팬들의 사랑으로 부천은 올해에도 평균 유료관중 500명을 달성하고 있다. 지금까지 토요일 오후 5시 경기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적지 않은 수치다. "토요일 근무하는 사람들은 토요일 낮 경기를 볼 수 없다"는 민원도 많다.

그러나 5월 7일 경기부터는 저녁 7시에 경기가 시작된다. 부천FC는 경기 시간대 이동으로 더욱 많은 팬들이 경기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천FC 정해춘 단장은 "통상적으로 저녁 7시 경기에는 1천명이상의 관중이 몰린다"며 "샌드위치 연휴의 경기이기 때문에 많은 팬들이 경기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FC는 이번 홈경기에 경품을 내걸었다. 이번에 준비한 경품은 녹차원 녹차엑기스 5병(약 한달치), 다음커뮤니케이션 브랜드 문구상품 3세트, 카페 407 머그컵 2개, 부천FC 반팔 티셔츠 3벌, 부천FC 구단 엠블럼 휴대폰 액정 크리너와 금속 스티커 5세트, 부천FC 우산 3개, 부천FC 케이크 1개 등이다. 팬들과 마케팅 제휴사들이 경품을 계속 보내오고 있기 때문에 경품은 경기 직전까지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