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biz

3부리그 부천FC 인턴 출신 인기 … 구인, 인턴요청 증가

by walk around 2012. 1. 4.

이 포스팅은 제가 좋아하는 축구단 관련 편파 포스팅입니다. 하지만 100% 사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히려 겸손신공을 발휘해서 자랑을 다 하지 못한 측면이 있네요.

부천FC 1995 마케팅 인턴과 이와 연계한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 수료생에 대한 구인과 인턴 요청이 늘고 있습니다. 구단의 비중을 생각하면 고무적인 상황입니다.

현재 부천FC 마케팅 인턴에는 지난해 12월 수료한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 수료생 23명 중 14명이 참여 중입니다.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에는 축구 저널리스트 존 듀어든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 최초의 축구전문 마케팅 전문 교육과정이죠.

지난해 아카데미 1기 과정 중 이미 축구 관련 협회에서 단기 아르바이트 관련 요청이 있었습니다. 덕분에 마케팅 인턴 중 1명이 관련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연말에는 마케팅 인턴 중 1명이 K리그 구단에 취업했습니다. 부천FC 마케팅 인턴은 2011년 한해에만 3명이 K리그 프로팀의 프론트로 취업하는 고무적인 결과를 낳았습니다.

한 스포츠용품 제조업체는 아카데미 수료생과 부천FC 마케팅 인턴 중 4~5명을 추천해 줄 것을 요청했고, 구단과 아카데미 측은 1명만 추천한 상태입니다. 구단과 아카데미는 수료생 및 마케팅 인턴에 대한 확실한 판단이 서지 않으면 추천을 하지 않는다는 입장입니다. 마구잡이 추천으로 수료자에 대한 평판이 나빠질 경우, 후배들의 앞길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한 K리그 구단에서 공동 프로젝트를 제안해서 2명의 수료생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부천FC 마케팅 인턴 출신은 지난해에만 K리그 구단뿐 아니라, 광고대행사, 대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 모두 10명이 진출했습니다. 취업자들 중 상당수는 취업 후에도 주말마다 부천FC 경기에 나와 자원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BFC풋볼마케팅아카데미는 현재 2기를 모집 중 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카데미 블로그( bfcfootballacademy.tistory.com/40 ) 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