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부천FC 1995

중요한 경기 앞두고 팬에게 문자보낸 부천FC

by walk around 2010. 9. 11.

9일 오후 5시 10분경. 부천FC 1995 홈페이지(bfc1995.com)에 가입한 팬들은 특별한 MMS를 받았습니다. MMS란 멀티미디에메시지 서비스를 말합니다. 휴대폰으로 이미지나 동영상을 보내는 서비스입니다.

부천FC 팬들이 받은 MMS는 오는 11일 토요일 저녁 7시에 개최되는 부천FC 1000일 기념 경기를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사인볼, 유아용품, 참이슬 소주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는 내용과 함께 팬들의 응원모습과 구단의 엠블럼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K리그의 일부 구단도 팬들에게 메시지를 보내지만, 대부분 이미지는 없고 문자만 사용합니다. 



이렇게 이미지가 포함된 메시지는 약간의 비용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MMS 제공업체 라온엠씨가 자사의 서비스 엠토스트( www.mtost.com )를 통해 부천팬들에게 MMS 마케팅을 할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엠토스트의 MMS는 단순한 문자메시지를 대신할 마케팅 도구를 찾는 기업과 단체의 눈길을 끌고 있죠.

부천FC는 이번 MMS 활용이 관중동원에 어떤 결과로 나타날지 기대하는 눈치입니다. 이미 메시지를 받은 팬들이 "이건 또 뭐냐"며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어, 절반은 성공했습니다.

"요즘 부천FC 팬들 결혼 많이 하죠?" - 유아용품 사이트가 축구단에 연락한 이유
정육점도 낙지집도 앞다퉈 "부천FC 후원하겠다"